SMART COMPACT, ALL NEW MORNING

스마트 컴팩트, 2017 올 뉴 모닝 살펴보기

견고한 차체에 첨단 스마트 기술을 결합한 경차 이상의 가치





01. 2017 올 뉴 모닝 exterior (외관)



최근 공개된 2017 올 뉴 모닝! 전체적으로 당당하고 진보적인 볼륨감 넘치는 디자인이 인상적입니다. 외관부터 자세하게 살펴볼까요? :-)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부분은 당당하고 스타일리쉬해진 전면부입니다. 기존의 동글동글, 귀여운 외관의 모닝에 비하면 전혀 다른 차라고 봐도 무방하겠는데요? 


라디에이터에는 그릴 칼라 포인트를 더했고, 에어커튼 부분에도 가니쉬 칼라 포인트를 더했습니다. 컬러매칭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니 선택의 폭이 넓어지겠네요!



프로젝션 헤드램프역시 2017 올 뉴 모닝에 등장한 멋진 포인트입니다. 야간의 시인성은 물론 날렵함이나 화려함이 더해져서 경차 이상의 품질을 보여주네요.


기존에 경차에서 보기 힘들었던 선루프를 매치한 것도 인상적입니다. 고속 주행시엔 창문을 여는 것보다 선루프를 열어주는게 환기나 소음적인 측면에서 상당히 유리하죠.



세련되고 볼륨감 있는 측면 역시 인상적입니다 16인치 아트컬렉션 전용 휠이 적용되어 디자인적인 측면으로 상당히 개선된 모습을 보여주네요.


한가지 아쉬운점은 휠이 약간은 복잡해 보인다는 점입니다. 이건 개인적 호불호인지라 휠 선택시 자세히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측후면은 와이드하고 클린한 느낌이 인상적입니다. 리어 범퍼에도 역시 칼라 포인트가 더해졌으며,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가 적용되어 시인성과 디자인 적인 측면을 끌어올렸다고 평가됩니다.


단조롭게 보였던 기존의 싱글 머플러 대신 듀얼 머플러가 매치되어 고성능 차량의 느낌을 더해주었네요 :-)





02. 2017 올 뉴 모닝 interior (내관)



내관 역시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경차라고 믿어지지 않는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에 차급을 뛰어넘는 감성 품질이 더해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죠. 슬라이딩 센터 콘솔, 휴대폰/지갑 전용 수납공간, 무드조명 선바이저 등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 설명엔 가로 확장감이 느껴지는 크래쉬패드 디자인을 적용했다고 적혀있는데, 네비게이션 아래의 크롬 도금된 가로로 뻗은 막대기를 설명하는 모양입니다. 덕분에 시원해보이는 느낌은 확실히 있네요



계기판 쪽의 두드러지는 특징은 슈퍼비전 클러스터가 적용되었다는 점입니다. 아날로그 계기판과 디지털 계기판이 혼용되어 시인성을 크게 높여주었네요, 깔끔한 구성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실내 중앙에 배치된 스크린은 제한 없는 스마트 커넥티비티가 가능하다고 하네요티맵, 애플 카플레이가 모두 연동되는 플로팅 타입 내비게이션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고 합니다. 후방 카메라와 연동되어 후방 가이드라인도 표시해준다고 하네요. 꼭 필요한 옵션들이 다 들어가있는 것 같습니다 :-)



실내 측면으로 보면 경차 최고의 휠베이스를 자랑합니다. 우수한 실내 패키징 기술로 넓고 스마트한 공간을 구성했네요. 기존의 경차와는 확연히 다른 실내 여유 공간을 자랑한다고 하는데, 이건 실제로 타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열시트는 원터치 풀플랫 구조가 적용되어 캠핑족이나 수납할 공간이 많이 필요한 분들에게 딱일 것 같네요. 트렁크 오프닝 구조 역시 넓게 제작되어 큰 짐을 싣고 빼는데 적합할 것 같습니다. 이 기능은 참 탐나네요 :-)




03. 2017 올 뉴 모닝 안전사양



FCWS 기능은 전방 레이더를 통해 전방 차량과의 충돌 위험상황 감지 시 클러스터를 통해 운전자에게 경보해주는 시스템입니다.


경차 최초로 적용된 AEB는 전방 레이더로 앞차와의 충돌 가능성 인지 시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작동시키는 기능이랍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카메라와 연동시키지 못했다는 점입니다. 이 차이로 인해 차량은 감지하되 보행자는 감지하지 못할 수 있다는 차이를 보이게 된다고 하네요.



마찬가지로 경차 최초로 적용된 기능들인 TVBB와 SLS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TVBB는 고속 코너 진입 시에 안쪽 휠엔 제동력을 가하고 동시에 바깥족 휠에 많은 동력을 전달해 추가적인 회전력을 만들어내는 기능입니다. 이를 통해 뛰어난 조향 성능을 제공할 수 있겠네요


SLS는 제동 시 불안정하게 좌우로 쏠리는 현상을 어느정도 막아줍니다. 브레이크 압력을 이용해 직진으로 제동할 수 있게 제어해주는거죠. 급정거시에 꼭 필요한 기능 중 하나입니다.



특징적인 부분은 차세대 플랫폼을 적용해 더욱 안전한 구조로 제작되었다는 점과 초고장력강판을 동급최대 비율인 44.3%로 끌어올렸다는 점을 볼 수 있겠네요. 이젠 쿠킹호일이라는 오명을 씻을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참, 무상보증기간은 3년 / 6만 km 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04. 2017 올 뉴 모닝 제원 및 스펙



2017 올 뉴 모닝의 크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동급 최대의 휠베이스라고 하니 기대되네요.

전장 x 전폭 x 전고 x 휠베이스 : 3595 x 1595 x 1485 x 2400mm



2017 올 뉴 모닝은 카파 ECO Prime 엔진이 적용되어 아래와 같은 스펙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배기량 : 998cc / 76 마력 / 토크 : 9.7kg.m / 자동 4단 변속기 / 연비 15.3~16 km/l




05. 2017 올 뉴 모닝 가격 등 기타 정보



2017 올 뉴 모닝의 가격은 950만원부터 시작됩니다. 4단 자동변속기 적용 시 125~135만원이 추가되죠. 최고급 트림에 모든 옵션을 더할 경우 1610만원까지 뛰어오른다. 트림별로는 베이직이 950만원, 디럭스는 990만원, 럭셔리는 1180만원, 프레스티지는 1265만원, 레이디는 1220만원이다. 각자 원하는 옵션이 다를테니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2017 올 뉴 모닝 전격해부를 마칩니다. 여러분의 즐거운 카 라이프를 만드는데 어느 정도 도움이 되었길 바랄게요! SIEG ˚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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