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군, 저는 평균 키에 평균적인 외모를 가진, 대한민국 '흔남'입니다.
얼마 전 소개팅을 했는데 거절을 당했어요. 주선해 준 친구에게 살짝 물어보니 상대 여자분은 무조건 키 큰 남자를 좋아한다고 하더군요. 사실 제가 그렇게 작은 키는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그 말을 듣고 나니 더 작아지는 느낌입니다. 저의 유일한 구세주 키 높이 깔창이 있긴 하지만, 혹시 키가 조금 커 보이게 옷을 입어야 하는 걸까요?


저런! 상심이 크시겠어요. 키가 작은 분들이라면 고민이 많으실 것 같네요. 작은 키도 서러운데, 그렇다고 부모님을 원망할 수도 없는 노릇! 키가 작아도 당당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무엇보다 가장 중요해요! 여자들은 남자들의 '자신감'에 가장 큰 매력을 느낀다고 하는데, 그런 위축된 모습을 보이면 안되죠! 그런데 어떻게 코디 하느냐에 따라 키가 달라 보일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키가 작을수록 조금만 더 신경을 쓴다면 키 큰 사람 못지 않게 멋진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확실히 요즘 길거리를 돌아다니다 보면 키 큰 남자들이 많이 보이더라고요. 원래 키가 큰 경우도 있지만, 잘 살펴보면 옷에 무척 신경을 썼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거예요! 작은 키를 위한 다양한 스타일 비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아 그 전에 한 마디만 더. 키 때문에 피곤한 대한민국 남자들 모두 파이팅입니다~!



 

 


키 커 보이는 코디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색상입니다. 같은 디자인, 같은 재질, 거기에 같은 색상의 옷을 선택한다면 키가 훨씬 커 보이게 됩니다. 같은 컬러는 끊어지는 느낌 없이 일관성 있게 보이게 해주기 때문이죠.
상하의를 다른 컬러로 매치할 때는 상의는 화사하고 밝게 하고 하의는 어두운 색상으로 입는 것이 좋습니다. 상의끼리 컬러 대비감을 살리는 것도 한가지 방법인데요, 검정색 재킷에 흰색 셔츠, 아이보리색 셔츠에 네이비색 재킷 등을 적절히 매치해보세요~! 신발은 하의와 같은 색상으로 선택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키 커 보이는 코디의 포인트는 '상의로 시선집중'이라는 것을 기억하세요. 키가 작은 경우, 루즈한 느낌의 헐렁한 옷은 키를 더욱 작아 보이게 합니다. 키가 작을수록 몸에 피트 되는 스타일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바지의 경우, 강렬한 컬러나 너무 화려한 무늬가 들어가 있는 경우 다리로 시선이 집중되기 때문에 더욱 짧아 보일 수 있습니다. 짙고 어두운 계열, 그리고 통이 넓지 않은 단색의 바지가 좋겠죠?
지나치게 스키니하거나 와이드한 바지의 경우 다리의 결점을 드러내 짜리몽땅해 보이기 쉽습니다. 단, 굵지 않은 줄무늬가 들어간 바지는 키를 커 보이게 하면서도 세련되어 보이게 만들어주니 가끔 시도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키가 작은 사람이 큰 프린트가 들어간 옷을 입으면 주객이 전도된 듯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여름에는 화려한 패턴의 스타일을 연출하는 경우가 많은데, 큼직한 것 보다는 작고 튀지 않는 컬러의 패턴을 선택함으로써 작은 키를 커버할 수 있습니다. 키가 작은데다 마른 사람이라면 두꺼운 스트라이프 패턴으로 키가 커 보이면서도 건장해 보이는 이중 효과를 노려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렇듯 스트라이프는 키가 커 보이는 코디의 단골 아이템입니다. 전체적인 아웃 핏을 좀 더 길어 보이게 하는 시각적인 효과를 누릴 수 있기 때문이죠. 단, 일관된 색상의 스트라이프 무늬를 선택해야 최대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수트의 경우, 진한 네이비 계열이나 검은색이 키가 커보이고 날씬해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때 셔츠는 수트 색과 대비되는 흰색이나 밝은 하늘색 계열로, 재킷은 투버튼으로 허리라인이 살짝 들어가 슬림해 보이는 제품을 선택해 보세요.
키가 작고 체격이 있는 경우라면 클래식한 분위기의 세로 스트라이프가 가미된 수트로 날씬한 효과를, 키가 작고 마른 체형이라면 더블 브레스트 수트(앞섶에 단추가 두 줄로 달려 있어 두 겹으로 여며지는 스타일)로 몸통이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어깨에 패드가 너무 많은 재킷은 작은 키를 강조하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체에 시선을 집중시킬 수 있는 패션 아이템을 적절히 활용하는 것도 포인트. 모자는 물론, 머플러나 넥타이, 목걸이 등을 잘 활용하는 것이 좋죠.
단, 넥타이나 머플러는 너무 길게 매지 않도록 합니다. 허리선까지의 길이가 가장 좋고 넥타이의 경우에는 폭이 좁을수록 키가 커 보이는 효과가 배가된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꼬마님 2011.06.10 17:02
    Address Modify/Delete Reply

    어두운색 옷은 키도 커보이고 날씬해 보이게 해줘서 저도 자주 입는 스타일이에요~ㅋ
    사진이랑 같이 보니까 이해하기가 더 쉽네요^^ㅋㅋ

  2. zum_help 2012.10.17 15:54
    Address Modify/Delete Reply

    축하드립니다! 지이크파렌하이트 님의 포스트가 'toocool'님의 추천으로 아하줌 최고의 지식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최고의 지식은 많은 사용자들에게 유익하고, 수준 높은 정보로 인정받은 지식입니다.

    아하줌( http://aha.zum.com/view/uk4mQ )에서 최고의 지식으로 선정된 포스트는 줌 ( http://search.zum.com ) 검색결과 상단에 소개되고 있으며, 줌에서 '키 커 보이는 코디법'으로 검색해주시면, 검색결과 상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