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FASHION RECIPE

[연말파티 남자패션] 크리스마스 파티 & 각종 연말 모임을 위한 패션 전략!

연말파티, 연말파티 패션, 연말파티 남자패션,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파티, 패션, 연말모임 패션, 크리스마스 패션, 지이크파렌하이트, 정장, 정장스타일, 댄디룩, 캐주얼룩, 세미캐주얼룩, 패딩, 크리스마스 남자패션,

한 해를 마무리하는 비즈니스 행사부터 크리스마스까지. 크고 작은 각종 모임이 기다리고 있는 12월은 남들보다 돋보여야 할 이유가 충분한 달이다. 하지만 스타일리시해 보이고 싶다는 욕심에 무조건 화려하게 꾸미는 것은 오히려 최악의 패션이 될 수 있다. 모임의 성격에 잘 맞으면서도 자신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파티 룩 입기 노하우를 소개한다.






비즈니스 모임이든, 연인과 함께하는 커플 동반 모임이든, 어디든 어울릴 수 있는 가장 좋은 스타일은 바로 클래식 수트다. 특히 블랙 수트는 드레스를 입은 여성들 못지않게 드레스 업 할 수 있는 스타일로, 파티룩에서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이다. 심플하고 모던한 싱글 브레스트 스타일과 클래식하고 우아한 더블브레스트 스타일 어느 쪽이든 상관없이 즐기면 된다. 그런데 늘 입던 수트라도, 포인트 아이템을 더하면 한결 감각적인 파티룩을 연출할 수 있다는 사실! 보우타이와 헹커치프는 이럴 때를 위해 눈여겨 봐둔 아이템일 테니까. 다양한 소품을 활용하면, 단조로운 수트 스타일이 한결 위트 있게 느껴질 것이다. 한결 섬세한 남자로 보이는 것은 물론이다. 



지이크파렌하이트에서 추천하는 스타일은 얼마 전, <무한도전-못친소 페스티벌>에서 유재석과 하하가 선보인 스타일이기도 한 클래식 정장이다. 유재석의 단정하고 세련된 느낌을 주는 더블브레스트 스타일의 네이비 수트와 머플러와 함께 한결 스타일리시하고 캐주얼한 감각으로 소화한 하하의 블랙 수트 스타일이 궁금하다면, 관련 포스트를 통해 확인해 보자.  


* 관련 글 보기 ▶ [무한도전 못친소 페스티벌] 유재석과 하하의 품격 있는 지이크파렌하이트 수트 스타일



감각적인 젠틀남의 이미지로 파티의 주인공이 되고 싶다면, 뭐니뭐니해도 댄디룩이 최고다. 평소와 다르게 입고 싶은 연말 모임에서는 수트와 캐주얼의 크로스오버 스타일을 제안한다. 모던한 스타일로 남들과 다른 감각을 뽐낼 수 있다. 특히, 지나치게 포멀하지 않으면서도 깔끔하고 젠틀한 느낌은 소재의 변화만으로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는데, 그럴 땐, 트위드 소재의 수트나 코트를 매치해 따뜻하고 부드러운 면모를 뽐내보는 것은 어떨까? 트위드는 특유의 느낌이 와일드하면서도 부드러운 매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소재인데, 연말 모임에 잘 어울리는 훌륭한 아이템으로 그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이다. 트위드 소재로 심심해 보이지도 않고, 또 과하지도 않게, 적당히 멋 부린 듯한 느낌으로 연말 파티룩을 완성해보자. 




댄디하고 클래식한 매력의 트위드나 헤링본 원단의 블레이저를 매치하면 한결 멋스러운 느낌의 파티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별다른 디자인이 더해지지 않아도 원단이 주는 느낌만으로도 충분히 멋스러워 스타일링에 대한 부담을 덜어줄 것이다. <남자패션백과>에서 소개하는 겨울 정장 소재 트위드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고 싶다면 다음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자. 


* 관련 글 보기 ▶  남자패션백과 12. 겨울 정장 소재, 트위드



자유로운 분위기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캐주얼한 파티나 클럽 파티라면, 개성 넘치는 스타일링이 필요하다. 레더 재킷으로 야성미를 풍기는 것도 좋고, '오늘의 드레스 코드'를 미리 정해 재미있고 다양한 컬러로 톡톡 튀는 스타일링을 연출하는 것도 좋다. 실용적인 느낌의 패딩 재킷이나 패딩 베스트도 굿 초이스! 과감함으로 패션을 완성하는 것도 좋지만, 두루두루 화룡할 수 있는 아웃도어 룩이야 말로 편안한 파티 분위기를 즐기는 데 가장 좋은 아이템이 될 수 있다. 가볍고 슬림하게 입는 패딩 스타일이 대세인 만큼, 가벼운 패딩 아이템을 파티룩에 접목해보자. 예컨대, 블레이저 위에 패딩 베스트를 더한다면, 감각적인 스타일을 보여주는 가장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더욱 슬림하고 더욱 가볍게 진화한 패딩은 남자패션에서 수트만큼이나 스타일리시한 아이템이 되었다. 가벼운 파티 룩으로 손색없이 즐길 수 있다. 남성적이면서 화려한 느낌을 주기도 하고, 비즈니스 룩으로도 단정한 매력을 뽐내기도 하는 최고의 겨울 아이템, 패딩에 대해 더욱 자세히 살펴보자. 


* 관련 글 보기 ▶ [겨울패션] 패딩 점퍼, 패딩 베스트-수트만큼 스타일리시한 패딩 아이템 활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