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크 파렌하이트의 스트라이프 넥타이 스타일링팁!

Stripe Tie Combination

넥타이를 즐겨하는 남자들은 반드시 가지고 있는 넥타이가 있다. 바로 스트라이프 넥타이. 스트라이프 넥타이는 말 그래도 넥타이에 사선의 형태로 줄무늬가 들어가 있는 형태의 넥타이를 말한다. 많은 남자들이 스트라이프 넥타이를 선택하는 이유가 과연 무엇일까? 스트라이프 넥타이는 많은 사람들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으며 정직한 이미지를 풍길 수 있기 때문에 사회생활을 하는 남성들에게 많이 사랑받는 넥타이다. 스트라이프 넥타이도 자켓과의 궁합이 있는 법! 스트라이프 넥타이를 좀 더 센스 있게 스타일링 하는 법을 알아보자!



최근 트랜드 중 하나인 스트라이프+스트라이프 스타일링을 위의 사진에서 볼 수 있다. 사실 스트라이프 자켓과 스트라이프 넥타이는 매치하기 어려운 스타일링 중 하나다. 하지만 포인트는 분명히 있다 바로 키포인트 컬러가 같아야 한다는 점! 자켓의 메인 컬러와 넥타이의 메인컬러가 동일하다면 같은 스트라이프 아이템이라도 스타일리시하게 보일 수 있으며 전체적인 룩의 균형을 이룰 수 있다.

 

스트라이프 넥타이는 비즈니스용으로 많이 사랑받는 아이템이지만 충분히 캐주얼하고 세련된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다.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하고 싶다면 위의 사진을 주목하자. 바로 스트라이프 넥타이의 컬러를 포인트로 활용하는 것이다. 레드 컬러에 화이트 스트라이프가 들어간 넥타이는 그야말로 센스있고 귀여운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는 아이템 중 하나다. 또한 캐주얼한 이미지를 연출하고 싶다면 플레인 노트 방식으로 넥타이를 매어보자!

 

실크 소재감의 굵은 스트라이프 넥타이는 품격있는 이미지를 전달하는데 제격인 아이템이다. 단정하고 신뢰감을 줄 수 있으며 세련된 이미지도 상대방에게 전달할 수 있다. 스트라이프 컬러가 보색일 경우 화려하게 드레스업한 느낌도 줄 수 있어 포멀함과 스타일리시함을 전부 연출 할 수 있기에 비즈니스용으로 많이 선택을 받는다.

 

 

지이크 파렌하이트가 제안하는 스트라이프 넥타이 스타일링!

좌측부터)

1) 신뢰감을 줄 수 있는 블랙 컬러의 더블 브레스트 자켓 (자켓 : FCEAD4051)

2) 안정된 느낌의 네이비 컬러에 다양한 컬러가 사선으로 그려진 스트라이프 넥타이 (넥타이 : FEATD0106)

네이비 컬러나 블랙 컬러의 더블 브레스트 자켓에 어울리는 넥타이는 바로 네이비 컬러의 스트라이프 넥타이. 겉보기에는 간단한 조합이지만 넥타이 컬러가 밝거나 톤이 높다면 전체적인 스타일링이 무너질 수 있기 때문에 톤을 맞추는 것이 포인트다.



 

 

좌측부터)

1. 무겁지 않고 라이트한 느낌의 그레이 체크 자켓 (자켓 :FAEAE4037)

2. 스카이블루와 톤업된 옐로우, 레드가 스트라이프로 들어간 넥타이 (넥타이 : FBATI0119)

계절감을 살리기 위해 가벼운 느낌을 전달하고 싶다면 경쾌해 보이는 체크 무늬의 그레이 자켓에 블루톤의 스트라이프 넥타이를 매치해보자 다양한 굵기와 패턴의 스트라이프 패턴이 있지만 그레이컬러의 자켓엔 동일한 톤업된 스트라이프 넥타이를 선택할 것을 권장한다. 비비드한 컬러의 타이도 어울리지만 어두운 계열의 넥타이는 피할 것.

 

 

 

좌측부터)

1. 그린 컬러의 리넨 소재의 자켓은 봄부터 여름까지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 (자켓 : FCEAD4010)

2. 심플하고 깔끔한 화이트에 가벼운 스트라이프가 새겨진 넥타이 (넥타이 : FCATD0103)

소재감이 가볍고 캐주얼한 자켓에는 어떤 넥타이가 어울릴까. 커플들끼리 '합'이라는 것이 있듯이 아이템끼리도 '합'은 존재한다. 리넨이나 면과 같은 캐주얼한 소재감의 자켓에는 동일하게 리넨이 섞이거나 조직감이 보이는 넥타이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캐주얼한 감성의 이미지를 연출 하고 싶다면 데님 아이템으로 스타일링의 벨런스를 맞추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좌측부터)

1. 라펠의 폭이 비교적 좁은 그레이 컬러의 자켓 (자켓 : FDJAX1249)

2. 네이비와 그린 컬러의 조합이 세련된 스트라이프 넥타이 (넥타이 : FCATD0110)

폭이 좁은 그레이 컬러의 자켓과 잘 어울리는 넥타이는 바로 그린컬러가 들어간 딥한 느낌의 스트라이프 넥타이. 살짝 아메리칸 스타일의 느낌이 나는 이 콤비네이션에서 유념해야할 포인트는 바로 라펠의 폭과 넥타이의 폭은 같은 느낌이어야 한다는 점이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