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은 우리의 지구를 위해! <지구의 날 (Earth Day)>

4월 22일이 어떤 날인지 아시나요? 바로 우리가 사는 지구를 다시 생각하고 돌아보게 하는 '지구의 날'입니다. 지구의 날은 1970년 4월 22일에 시작 되었습니다. 바로 그 전년인 1969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발생한 심각한 해상 기름 유출 사고가 있었기 때문이죠. 이 사고로 인해 해상 생태계가 심각할 정도로 망가지게 되었고 이를 계기로 1970년에 제정이 되었습니다.



전 세계 각국에서 환경을 보호하고 오염되어가는 지구를 지키기 위해 많은 행사가 열리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지자체와 단체, 그리고 기업들이 많은 사람들에게 지구의 날을 알리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4월 20일엔 중구 대종로 중앙로에서 차없는 거리를, 그리고 여수에선 시민걷기대회 등 많은 행사가 열리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지구의 날을 기념하기 위한 이벤트를 알아볼까요?






1. 아베다의  ‘물을 위한 걷기 대회-WALK FOR WATER’

친환경 브랜드로 유명한 뷰티 브랜드 '아베다'. 2013년 지구의 달 캠페인을 기념하기 위해 특별한 걷기 대회를 진행합니다. 4월 20일 토요일 오전 9시 30분에 열리는 이번 대회는 한강 시민공원 잠실 지구 트랙구장에서 진행이 됩니다.

개발도상국에서 여인들과 어린이들은 물을 찾기 위해 하루종일 평균 6km를 걷는다고 합니다. 이러한 고통을 공유하고 알리기 위해 6km를 걷는 행사로 많은 참가자들의 완주로 적립된 기부금은 '글로벌 그린 그란츠 펀드'에 기부가 됩니다.



아베다의 '라이트 더 웨이 캔들'

또한 4월 한달 동안 아베다의 캔들인 '라이트 더 웨이 캔들'을 지구의 달 한전 캔들로 지정해 판매한다고 합니다. 또한 수익금은 전액 물 부족 지역 사회에 기부가 된다고 하니 좀 더 뜻 깊은 쇼핑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2. 스타벅스의 지구의 날 종이컵 이벤트

매년 지구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많은 프로모션을 벌여왔던 스타벅스. 2013년 지구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스타벅스가 특별한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합니다. 4월 22일 오전 11시 30분 부터 시작하는 이번 캠페인은 사용한 1회용 종이컵을 10개를 모아오는 분에게 텀블러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타사의 종이컵도 해당된다는 사실! 이번 이벤트는 서울시청 앞 잔디광장에서 열리며 선착순 1000명 한정이라고 하니 남보다 발빠르게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3. 키엘, 지구의 날 기념 ‘텀블러 이벤트’

환경보호에 적극적인 코스메틱 브랜드 키엘. 키엘은 2013년의 지구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지구 사랑 텀블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한 번 쓰고 버려지는 수많은 1회용 컵들을 줄이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시행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4월 1일부터 시작한 이번 이벤트는 키엘 상품을 7만원 이상 구매하고 지구 사랑 캠페인에 1000원을 기부하게 되면 키엘의 특별한 텀블러를 얻을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이번 '지구 사랑 텀블러'는 특히 키엘의 얼티밋 핸드 살브와 크로스터레인 올인원 워시가 디자인 되었기에 보통의 텀블러와는 다른 특별함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환경과 자연을 생각하는 4월의 지이크 파렌하이트 추천 코디

자연, 그리고 지구를 생각하고 봄의 생기를 연상케 하는 스카이 블루 컬러의 자켓이 어떨가요? 캐주얼한 느낌의 니트 넥타이도 4월에 어울리는 아이템 중 하나. 또한 포켓이 달린 팬츠도 활동성과 자유로운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좋은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