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FASHION RECIPE

봄 자켓을 선택 한다면? 블루 자켓으로 남자 봄 패션 완성!



봄 자켓을 선택 한다면? 블루 자켓으로 남자 봄 패션 완성!

봄 시즌에 다가오면서 많은 남자들이 고민에 쳐하게 된다. 바로 색색의 컬러 아이템들을 마주치게 된다는 것. 솔직하게 말하면 컬러에 대해서는 여자들에 비해 남자들이 훨씬 약한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걱정할 필요는 없다 성공률 100%의 컬러. 바로 블루 자켓이 있다는 사실. 올 봄 패션에서 남자 아우터는 바로 블루 컬러가 해답이다. 그린, 오렌지 컬러의 자켓이 두렵다면 블루 컬러의 자켓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판단!



 

via Por Homme

코튼, 리넨, 시어써커와 같은 소재감의 자켓

블루 컬러의 자켓 특성상 직장이나 비즈니스에서 입게 될 경우는 없다. 캐주얼한 자리나 비교적 복장에 자유로운 직장에 다니거나 혹은 데이트 패션으로 선택하는 경우 많을 것이다. 이러한 경우 울소재나 고급스러운 소재를 선택하기 보단 코튼이나 리넨, 시어써커와 같은 캐주얼한 소재감의 자켓을 선택하는 것이 정답이다. 후줄근한 맨투맨티나 후드점퍼는 곱게 접어두고 블루 컬러의 자켓을 입어보자.

 

via streetfsn

컬러감을 적극 살리고 싶은 패션 피플이라면 블루 컬러의 자켓 가지곤 성에 차지 않을 것이다. 그들에겐 블랙과도 같은 개념이니. 이러한 분들에겐 셔츠나 팬츠를 과감하게 비비드 컬러로 입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네온 컬러에 가까운 컬러의 이너웨어가 블루 컬러의 자켓으로 인해 스타일링에 밸런스를 맞춰줄 것이 분명하기 때문이다. 2013년 봄 트랜드인 네온컬러의 아이템과도 궁합이 잘 맞는 블루 자켓!

 

via streetfsn

이탈리안 남자를 연상케 하는 스타일링에도 블루 컬러의 자켓은 빠질 수 없는 요소. 로베르토 카발리, 돌체 앤 가바나, 트루사르디와 같은 브랜드에서 보여주는 이탈리아노의 스타일을 연상해보자 셔츠의 단추는 기본으로 3개 정도 풀어 해치고 볼륨감을 살려주는 피트되는 자켓. 그리고 데님 팬츠나 화이트 팬츠. 위의 스트리트 사진의 스타일링이 바로 그 전형적인 예! 많은 남자들이 선호하는 스타일링이기도 하다!

 

via streetfsn

답답하고 어두운 무채색의 남성패션은 트랜디에서 한 참 떨어진지 오래다. 컬러감을 살려 입는 스타일링이 진정한 패션포워드한 자세가 아닐까? 컬러 스타일링이 어렵기도 하지만 그만큼 포멀한 스타일에 비해 구애나 제약을 받는 것이 없으니 자신의 취향과 스타일대로 마음껏 꾸며보자. 물론 절대 오버는 금물. 자신에게 자신감을 불어넣어 줄 스타일링이 우선이다.

 



지이크 파렌하이트의 블루 자켓 스타일링

가장 무난하게 선택하는 톤 다운된 블루 컬러의 자켓은

경쾌한 느낌의 블루 체크셔츠와 함께 매치를 해보자. 팬츠의 선택은

그린 컬러가 어떨까? 그레이나 블랙 팬츠는 답답하지 그지없다.

그린 컬러가 부담스럽다면 밝은 베이지나 브라운 팬츠를 선택하자.

 

보기면 해도 시원해 지는 스카이 블루 컬러의 자켓.

봄은 물론 여름까지도 거뜬하게 책임져 줄 수 있는 아이템이다.

셔츠와 니트 넥타이 혹은 스트라이프 티셔츠와 함께 한다면 스타일링 지수 업!

옐로우, 혹은 화이트 컬러의 반바지로 마무리를 해보자.

 

 

비즈니스 캐주얼에도 충분히 적용할 수 있는 블루 자켓.

블루 컬러의 스트라이프 셔츠와 카키색의 넥타이를 선택해보자.

포멀하지만 위트있는 스타일링이 될 것이다. 비즈니스인 만큼

팬츠는 무난한 아이보리 혹은 베이지 컬러의 팬츠를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