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FASHION RECIPE

5월은 결혼식 시즌! 지이크 파렌하이트의 남자 결혼식 하객패션 코디




5월은 결혼식 시즌! 지이크 파렌하이트의 남자 결혼식 하객패션 코디

'5월의 신부'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1년 중에서 가장 결혼식이 많은 달은 바로 5월이다. 즉, 소중한 사람이나 직장 동료, 일가친척의 결혼식 청첩장을 받게 된다는 뜻이다. 결혼식이라는 행사의 의미를 생각해보면 아무거나 걸치고 갈 수 없는 행사임을 알게 된다. 새로운 출발을 하는 신랑 신부의 행복을 축하해주기 위한 자리에 대충 입는 티셔츠에 운동화 차림으로 갈 수 는 없는 일! 남자들 또한 하객 패션에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다. 남자 결혼식 하객 패션도 스타일과 유형이 있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남자 하객 패션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이크 파렌하이트에서 5월에 주목받을 남자 결혼식 하객패션을 소개한다.




1. 결혼식 하객 패션 100% 성공. 수트 스타일


통상적으로 결혼식을 초대 받은 남자들의 하객 패션은 '수트'가 정답이다. 포멀하고 클래식한 수트일수록 하객패션이라는 목적에 가까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수트를 선택하면 좋은데 네이비나 그레이, 스트라이프 수트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무난하다.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시계나 타이로 자칫하면 지루할 수 있는 결혼식 하객 패션에 활력을 넣을 수 있다. 지진희는 네이비 스트라이프 수트에 짙은 감색의 타이를 매치해 결혼식 수트 패션의 기본을 보여줬다. 패셔너블한 유아인도 포멀한 수트를 선택 자신만의 스타일로 감각적으로 풀어냈으며 이진욱은 화이트 자켓에 블랙 자켓과 타이, 그리고 데님 팬츠를 매치했다.



하객 패션으로 수트를 택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일가친척의 결혼식이나 가족 구성원의 결혼식, 그리고

직장 혹은 비즈니스상으로 알게된 지인의 결혼식인 경우가 많다.

포멀하고 말끔한 스타일로 안정적인 하객 패션을 연출하자.

( 자켓 : JAD2206 / 팬츠 : PAD2006 / 셔츠 : BAD5161 / 넥타이 : ATD0120 ) 




2. 컬러감을 엿볼 수 있는 스타일리시한 하객 패션


2013 S/S 시즌에는 유난히 컬러감이 넘치는 남성복을 많이 접할 수 있다. 블루, 화이트, 아이보리, 그린, 심지어 네온 컬러까지! 다채롭고 눈이 즐거운 컬러감이 여성복을 넘어서 이제는 남성복까지 점령한 상태! 기존의 수트가 답답하고 몰개성하다고 느꼈다면 신선한 컬러감을 불어넣은 남성복을 하객 패션으로 선택하자. 주로 선택을 받는 컬러는 '화이트'와 '블루'. 화이트 컬러는 이번 시즌 최고의 트랜드로 떠오른 컬러로 올 화이트 수트 패션이 셀러브리티에게 사랑을 받는 패션. 올 화이트 패션이 부담스럽다면 화이트 팬츠로 시작해 보자. 김원중이  입은 짙은 청록색의 자켓에 화이트 팬츠를 매치, 안정적이고 깔끔한 패션을 연출했다. 또한 선명한 코발트 블루 컬러 자켓도 이번 여름에 주목을 받는 아이템. 주로 자켓에 응용이 되며 이 경우에도 화이트 팬츠와 매치하면 근사한 하객 패션을 연출할 수 있다.



시원한 스카이 블루의 자켓과 화이트 팬츠의 조합은

이번 시즌 남성복에서 트랜드로 보여지는 최고의 컬러 매치!

컬러를 시도하고 싶으나 부담이 된다면 위의 코디컷을 참조하면 좋다.

매번 어두운 컬러의 수트를 입은 사람이라면

블루 컬러의 자켓과 화이트 팬츠로 많은 사람들에게 새로운 이미지를 전달해보자.

( 자켓 : EAD4007 / 셔츠 : BAD5036 / 팬츠 : FAD4508 / 벨트 : ALD0706 )




3. 캐주얼한 결혼식엔 캐주얼한 하객 패션 스타일로!

세상에는 참 다양한 사람들이 살고 있다. 그리고 자신만의 스타일대로 살아가고 있다. 결혼식도 독특하고 유니크한 결혼식이 있다. 개성있고 재미있는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결혼식이라면 꼭 정통을 지킬 필요는 없다. 그리고 그렇게 입으면 오히려 이질적인 존재가 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이러한 경우엔 티셔츠와 자켓을 매치해 나름의 하객 패션을 연출할 수 있다. 티셔츠와 자켓의 조합의 최적은 바로 솔리드+솔리드. 지진희가 입은 그레이 티셔츠에 근사한 블랙 자켓을 매치해 베이직한 아이템으로 스타일리시한 하객패션을 연출할 수 있다. 반대로 스트라이프 티셔츠와 자켓, 스트라이프 자켓과 티셔츠와 같은 조합으로도 연출이 가능하다. 다만 두 아이템 모두 패턴이 있는 경우는 시도하지 말자.



자신의 취향에 맞는 티셔츠와 함께 자켓을 매치해 보자.

티셔츠라는 캐주얼한 아이템을 하객 패션을 선택을 했다면 나머지 아이템들은

나름의 포멀함은 유지하는 것이 포인트. 티셔츠에서 자켓이 아닌 점퍼

슬랙스가 아닌 카고바지류를 선택한다면 그것은 실패한 하객 패션.

센스 있는 티셔츠 하객 패션을 연출해보자.

( 자켓 : EAD4013 / 티셔츠 : IBE8806 / 팬츠 : FAD45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