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을 위한 [2013 뉴욕 모터쇼!] 주목할 만한 차는?

(벤츠CLA45AMG/재규어XJR/스바루WRX/기아쏘울)

지난 3월 뉴욕에서 2013 뉴욕모터쇼가 개최 되었다. 자동차 최대 시장으로 꼽히는 미국에서 열리는 모터쇼인 만큼 많은 자동차 회사들이 다양한 신차를 선보였다. 유럽시장이 침체가 되어있고 중국시장도 이렇다 할 성과를 내놓지 못하는 상황에서 미국 시장을 공략하려는 많은 자동차 회사들의 경쟁이 치열했다. 특히 유럽의 회사들이 공격적으로 신차를 선보였으며 미국, 일본 회사들의 견제도 만만치 않았다. 한국차 역시 미국시장을 위한 신차를 선보였다. 지금부터 지이크 파렌하이트에서 뉴욕 모터쇼에서 공개된 신차를 소개한다.




1. 메르세데스 벤츠 CLA 45 AMG


벤츠가 이번 뉴욕모터쇼에서 선보인 CLA 45 AMG는 CLA를 앞세워 4도어 쿠페시장을 확장시키려는 의도가 있다. 2.0리터의 4기통 터보차저 엔진을 탑재하고 최대 360마력을 자랑하는 벤츠의 CLA 45 AMG은 7단 듀얼클러치 기어박스와 매치를 이룰 것으로 많은 전문가들이 예상을 하고 있다. 양산 4기통 터보 엔진중에서 가장 화끈한 엔진을 자랑하며 벤츠의 사륜구동 시스템인 4매틱을 터했다. 아우디 콰트로와 비교했을때 전혀 부족함이 없는 이번모델은 슈퍼 스포츠카 수준을 자랑한다.



2. 재규어 XJR


재규어가 기존에 선보인 XJ에서 더욱 기능을 갖춘 고성능 버진인 XJR을 선보였다. 재규어 R퍼포먼스를 상징하는 콧날과 흡기구의 격자무늬 그릴이 매력적이다. 엔진은 XKR-S, XFR-S와 공통된 V8.5.0L 직분사 가솔린 엔진에 슈퍼차저를 결합했다. 또한 흡배기계와 에너지 메니지먼트를 중심으로 전용 튜닝을 통해 최고 550마력을 낼 수 있다. 시속 100키로미터까지 가속은 4.6면 충분하는 재규어의 XJR은 강렬한 파워를 자랑한다. 승차감이 우수한 재규어 R시리즈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모델이다.




3. 스바루 WRX 콘셉트


스바루의 매니아들은 많다. 특유의 견고한 엔진으로 구현하는 사륜구동이 다른 자동차들과 절대 비교할 수 없을 정도기 때문이다. 신차를 내놓는 주기가 다른 회사들이 비해 텀이 긴 스바루가 이번 뉴욕모터쇼에 새로운 신형차를 선보여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2014 스바루 WRX의 컨셉트는 앞으로 스바루가 보여줄 차세대 WRX의 디자인 방향을 알 수 있다. 날카로운 핸들링과 스티어링 그리고 핸들링 향상을 위해 사용된 카본 파이버 루프등이 주목할만 하다.




4. 기아 쏘울


기아의 박스카인 '쏘울'의 후속 모델도 뉴욕모터쇼에서 공개가 되었다. 이전의 모델이 공간활용성과 디테일에 신경을 썼다면 이번에 선보인 쏘울의 후속모델은 과감하고 진취적인 디자인이 새로운 느낌을 보여준다. 젊은 감성을 살리기 위해 헤드 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이 새롭게 디자인이 되었고 입체감과 볼륨감을 갖춘 개성있는 범퍼가 적용이 되어 다부지고 당찬 느낌을 전달한다. 직렬 4기통 1.6리터 가솔린 직분사 엔진과 6단 수동 및 자동변속기를 장착했다. 운전자의 취향에 맞게 조정할수 있는 조향 시스템도 적용해 운전하는 재미도 높혔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lyfly 2013.05.09 17:17
    Address Modify/Delete Reply

    전 벤츠에 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