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STYLE

에너지바의 칼로리가 궁금하다면? 미국 인기 1위의 에너지바 <클리프바>





에너지바의 칼로리가 궁금하다면? 미국 인기 1위의 에너지바 <클리프바>

최근에는 다양한 에너지바가 출시가 되었습니다. 식단 조절 및 다이어트용으로 먹지만 사실은 극한의 스포츠 후에 체력을 보충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 에너지바입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에너지바를 좋아하세요? 국내에는 아직 소개되지 못한 에너지바가 있어서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바로 미국 에너지바 1위인 클리프바<CLIF BAR>입니다.


 

사이클링 후에 극심한 에너지 소모를 보완하기 위해 개발

클리프바는 1990년 게이리 에릭슨에 의해 설립된 회사입니다. 그는 회사의 창업자이기 전에 스포츠선수 이기도 했습니다. 그는 280킬로미터에 달하는 사이클링을 한 후 극도의 공복과 극한의 피곤함을 느끼게 되었고 에너지를 보충하기 위한 식품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배경이 있었기에 클리프바가 탄생할 수 있었던 것이죠.

 

평소에도 베이커리를 즐기기도 했던 게릭 에릭슨은 영양소를 농축해 컴팩트한 사이즈의 에너지바를 만들이 위해 몇달동안 개발에 몰두했습니다. 오트밀, 말린 과일, 초콜렛,오트밀 레이즌등을 탄수화물, 단백질, 식물 섬유등의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노력을 했었던 것이죠.

 

그리고 각고의 노력 끝에 탄생한 것이 바로 클리프바입니다. 등산을 모티프로 한 인상적인 패키지 디자인은 클리프바의 인기의 요인 중 하나입니다. 고작 68g밖에 안되는 이 작은 에너지바는 운동시 거추장스러운 요소를 해결해줍니다. 작다고 무시하면 안되는 일! 무려 에너지바 하나에 250kcal나 한다는 사실. 그렇기에 에너지 소모가 극심한 익스트림 스포츠인 클라이밍,암벽등반,사이클링 후에 영양 보급식으로 최적입니다.

 

 

* 익스트림 스포츠 소개 

 

 

인간이 가지고 있는 극한 체력에 도전하는 스포츠는 사람들의 열정과 숨겨진 잠재력을 일깨워줍니다. 나약한 의지를 극복하기 위해 스스로를 한계로 몰아가며 극복을 통해 희열을 느끼는 것이죠. 대표적인 익스트림 스포츠 중 하나인 MTB는 모토바이크의 기술을 자전거를 통해 구현을 하는 익스트림 스포츠입니다. 또한 스트리트 컬쳐 스포츠이기도 한 스케이트보드도 다양한 기술을 선보이며 우리의 시선을 끕니다. 여름에 할 수 있는 익스트림 스포츠론 웨이크보드와 다이빙이 있는데요. 최근에는 웨이크 보드에 케이블을 달아 장애물을 넘는 케이블 웨이크보드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 낚시 여행을 떠나게 된다면 에너지바와 함께 


지이크 파렌하이트의 이번 컨셉인 피싱트립과 에너지바도 밀접한 연관관계가 있죠. 계곡 속에서 자연을 온몸으로 느끼며 낚시를 하는 것도 많은 체력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짐을 최소한으로 해야하는 상황에서 에너지바의 위력이 발하겠죠? 지이크 파렌하이트가 선보이는 남자의 열정이 위에서 소개된 에너지바와 익스트림 스포츠와 함께 잘 어울리는 것 같네요! 지금까지 지이크 파렌하이트 블로그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