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FASHION RECIPE

쿨 비즈니스룩! 소재가 궁금하다! 남자 직장인 여름 패션 제안! (시어서커/햄퍼/쿨울/여름수트/쿨비즈니스/직장인패션)



쿨 비즈니스룩! 소재가 궁금하다! 남자 직장인 여름 패션 제안! (시어서커/햄퍼/쿨울/여름수트/쿨비즈니스/직장인패션)

수트를 입어야하는 직장 남성에게 여름은 곤욕스러운 계절입니다. 자켓과 셔츠 팬츠까지 짧은 구석이라곤 찾아볼 수 없는 옷들만 입어야 하기 때문이죠. 스타일에 한계가 있다면 소재로 해결을 해야겠죠! 최근 직장 남성들에게 인기인 쿨비즈니스룩! 쿨비즈니스룩의 관건은 바로 소재입니다. 시원하고 가볍고 통기성이 좋은 여름 소재를 만들어야 쿨비즈니스룩을 완성 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이크 파렌하이트에서 쿨비즈니스룩을 소개합니다.



 1. 시원하고 고급스러운 섬머 울 - COOL WOOL

보통 울이라는 소재는 겨울용으로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여름용 울이 따로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울은 원래 체온을 유지하려는 성질이 있습니다. 그래서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하게 입을 수 있기 때문이죠. 여름용 울은 겨울용 울보다 훨씬 얇은 모직물로 통기성이 뛰어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급스러운 느낌도 살리고 시원한 착용감도 살릴 수 있는 소재입니다. 자켓과 바지 모두 사용되는 소재인데요. 특지 쿨 울로 만든 바지는 피부에 닿으면 차가운 느낌을 줍니다. 

 

 

 2. 스위스에서 개발한 소재 - ICE COTTON

순수 100% 면만 사용해 시원한 냉감효과를 살린 소재가 바로 아이스 코튼입니다. 특수가공을 해 보통의 코튼소재보다 더욱 시원하고 차가운 느낌을 주는데요. 스위스에서 개발 된 아이스 코튼은 피부에 닿는 순간 시원하고 쾌적한 느낌을 주는 소재입니다. 피케셔츠, 드레스셔츠와 같은 아우터보다 이너에 활용이 되는 소재인데요. 흡습성과 통기성의 뛰어나 몸에 달라붙지 않는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3. 까실까실한 텍스쳐 '햄퍼' - HEMP 

이름만 들으면 생소하게 느낄지 모르지만 소재를 보는순간 누구다 나 아는 소재. 바로 햄퍼입니다. 리넨과 모를 혼방을 해 만든 햄퍼는 천연 소재중에서 최고급을 자랑합니다. 그만큼 고급 소재라는 의미입니다. 햄퍼가 가지고 있는 뛰어난 통기성과 까슬까슬한 질감이 몸에 닿는 순간 시원한 청량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햄퍼는 남성복에서는 주로 팬츠에 활용이 되는데요. 일반 리넨 소재보다 구김이 널하고 벗어 놓으면 주름이 어느 정도 펴지는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4. 여름 소재의 대명사 시어서커 - Seersucker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소재는 바로 시어서커입니다. 최근 남성복에서 가장 인기 있는 여름 소재를 말한다면 단연 시어서커인데요. 무려 100년의 역사가 넘는 여름 소재로 많은 남성들에게 사랑받는 소재입니다. 표면이 울퉁불통하고 바삭거리는 질감으로 주름이 덜 가고 피부에 닿았을때 시원한 느낌을 줍니다. 시어서커는 주로 스카이블루 컬러에 스트라이프가 들어간 패턴을 연상하게 되는데요. 그밖에 다양한 컬러감의 시어서커 소재도 많다는 사실! 최근 트랜디한 남성들 사이에서 시어서커 데이를 지정해 시어서커 아이템을 활용한 드레스코드로 파티를 열고 있다고 합니다. 

 


 




* 지이크 파렌하이트가 추천하는 쿨 비즈니스룩 !

지이크 파렌하이트가 추천하는 쿨 비즈니스 룩! 시원한 블루 컬러 자켓에 그린컬러의 팬츠를 롤업을 해 남성적인 매력과 동시에 시원한 느낌을 선사했습니다. 캐주얼느낌을 더하고 싶다면 에스파드류를 신발로 매치해보세요. 여행을 가는 휴가패션으로도 손색이 없는 스타일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