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SIONISTA/GUYS OF PASSION

마이클 잭슨의 신보! 미공개곡을 현대적인 사운드로 재탄생한 앨범 <XSCAPE>


마이클 잭슨의 신보! 미공개곡을 현대적인 사운드로 재탄생한 앨범 <XSCAPE>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의 미공개곡을 엄선하고 현대화 시킨 새로운 앨범이 발매되었습니다.

마이클 잭슨이 생전에 공개하지 않았던 미발표곡 중 8곡을 엄선해 제작한 <XSCAPE>입니다.

이 특별한 프로젝트는 현재 에픽 레코드의 사장인 L.A.리드가 주도를 했는데요.

이 프로젝트를 위해 팀버랜드, 로드니 저킨스, 존 맥클린등 세계적인 프로듀서가 참여했습니다.


이번 <XSCAPE>앨범의 주된 목표는 바로 '현대화 (Contemporizing)'입니다.

이번 프로젝트의 수장인 L.A.리드는 '마이클 잭슨의 혁신적인 업적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는

과정이 매우 영광스럽다'며 '함께 일하고 싶다는 강한 의지를 밝힌 음악 프로듀서들의 손길로

미공개곡을 세상에 공개하는 것이 매우 자랑스럽다'며 이번 프로젝트의 소감을 밝혔습니다.



마이클 잭슨의 목소리에는 일절 손을 대지 않고 진행된 작업은 80년대 녹음된 곡 특유의

아날로그 감성을 살리면서 최첨단 디스코 사운드를 곁들여 과거의 현재의 교감을 살렸습니다.

이번 앨범 타이틀은 마이클 잭슨이 항상 앨범 타이틀을 결정하는 기존의 방식을 따랐는데요.

앨범 수록곡 중에서 한단어로 이루어진 타이틀을 앨범의 제목으로 

택하는 기존의 방식을그대로를 따라 <XSCAPE>로 결정 되었다고 합니다.



이번 <XSCAPE> 수록곡 중에서 가장 주목을 끌고 있는 노래는 바로

'Love Never Felt So Good'입니다. 팝 애호가들 사이에서는 일찌감치 2014년 최고의

팝송이라고 불릴 정도로 많은 사람들에게 열광적인 지지를 얻고 있는 곡입니다.

미국의 팝스타 '저스틴 팀버레이크'와 함께 해 더욱 큰 이슈를 끌고 있습니다.



'Love Never Felt So Good'은 마이클잭슨, 폴앵카, 캐시 웨이크필드가 작곡한 곡입니다.

1984년에 레코딩이 된 이 곡은 70년대 잭슨스 시기를 충실하게 재현하고 있는데요.

현대화 시킨 트랙에서도 아날로그 감성을 그대로 살려 따뜻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번 앨범은 발매와 동시에 전세계 음반차트에서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아시아, 유럽, 미주, 아프리카등 전세계 82개국 아이튜즈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이번 앨범은 스탠다드 버전과 함께 처음 녹음 작업을 진행했던 원본이 수록된 디럭스 버전이  함께 발매가 

되었는데요. 시대를 초월하는 전설적인 팝 아이콘 '마이클 잭슨'의 신보가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Michael Jackson, Justin Timberlake - Love Never Felt So Good







2014 S/S 지이크 파렌하이트는 지금 30% 세일 진행중 :D 

홈페이지 바로가기 페이스북 바로가기 / 매장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