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FASHION RECIPE

회사에 백팩 메고 출근하고 싶어요- 새내기 직장인에게 알려주는 백팩 스타일링 팁!


 

F군, 저는 입사한 지 3개월 된 사회초년생 박군입니다.
서류 가방에 이것저것 잡동사니와 노트북까지 넣고 다니려니 어깨가 무너져내릴 것 같습니다.
그래서 말인데, 저 회사에 백팩 메고 출근하고 싶어요!
요즘 백팩이 유행이라던데.. 정장에 어울리게, 멋지게 백팩을 메는 방법 좀 없을까요?
편안함부터 간지까지, 어느 것 하나 놓치고 싶지 않아요!

 
저런! 박군, 어깨가 많이 무겁겠네요. 안 그래도 개미 똥만한 초봉에, 끝도 없는 잡무, 그리고 연일 이어지는 야근까지... 프레시맨인 박군을 시들시들하게 만드는 일들이 많을 텐데 가방마저 박군의 어깨를 짓누르게 놔둘 수 없죠! 백팩은 실용성과 착용감이 뛰어나지만, 잘못 걸쳤을 경우에는 회사에서 '우리 팀 찌질이', 혹은 '사무실의 공부벌레'와 같은 비극적인 별명을 얻을 수가 있습니다. 그런 슬픈 일이 없도록, 회사에 다닐 때도 백팩을 잘 활용할 수 있는 5가지 방법을 함께 알아볼까요?






 

셔츠는 심플할수록 좋다


장식이 많은 재킷이나 현란한 패턴의 셔츠를 입은 채, 백팩을 매는 것이야말로 과유불급. 포인트가 되는 부분이 너무 많아서 답답해 보이는 인상을 주기가 쉽죠. 백팩이야말로 정장 패션에서 포인트 중의 포인트가 되는 아이템이기 때문에 백팩에 주목할 수 있도록 심플한 분위기의 재킷과 셔츠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꼭 패턴이 들어간 셔츠를 입고 싶다면 스마트한 분위기가 나는, 스트라이프 패턴의 셔츠를 선택합니다. 백팩과 잘 어울리기 때문에 백팩과 셔츠가 서로 Win Win 하는 스타일이 완성될 수 있습니다.

백팩의 색상으로 포인트를 주라


요즘 남성들이 고를 수 있는 백팩 스타일이 매우 다양해졌습니다. 이제 예전처럼 블랙만을 고수하는 고지식한 스타일은 떠난 지 오래입니다. 남녀 구분을 가리지 않고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이 나오고 있으며, 그렇게 다양해진 백팩은 캐주얼과 정장을 넘나들며 자신만의 매력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과감한 색상이나 디자인의 백팩을 선택한다면, 백팩 하나로 전혀 새로운 스타일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박군과 같은 사회초년생이라면, 꼭 한번 시도해봐야 할 것이 바로 백팩 정장 스타일입니다. 산뜻한 프레시맨으로서의 매력을 잘 살려주는 팝 컬러의 백팩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겠죠?

정장을 조금 타이트하게 입어라

     (사진출처: 남자옷 쇼핑몰 '미토샵')

백팩을 아무리 트랜디하고 멋진 녀석으로 골라 멨다고 하더라도, 정장의 핏이 안 맞으면 꽝. 등 뒤로 매는 백팩의 경우, 단정한 스타일로 코디 하지 않으면 전혀 어울리지 않아서 오히려 패션에 정말 신경을 쓰지 않는 무심남으로 비칠 수 있습니다. 재킷은 어깨에 딱 맞도록 하고, 바지의 길이 역시 잘 맞춰야 합니다. 특히, 바지통이 넓은 아저씨 스타일을 피하는 것도 중요한 일입니다.

 

정장과 백팩의 색상이 같을 때는 백팩의 소재를 달리하라


아마 백팩을 멜 때 가장 고민스러운 것이 '과연 백팩이 정장이나 비즈니스 캐주얼 같은 출근 복장과도 과연 어울릴까?' 하는 것이겠죠. 그럴 때는 정장과 색상은 같으나 소재가 다른 백팩을 선택하는 것이 해답이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같은 검은색이라도 모직 정장에 가죽 백팩을 메면 가죽의 자연스러운 광택이 변화를 주는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소재마저 같다면, 백팩과 정장이 혼연일체 되어 거북이 등껍질이나 고목 나무의 매미로 비칠 수 있으니 소재를 다르게 하는 코디법을 꼭 기억해주세요!

 

기본 스타일에 청바지와 운동화를 적절히 혼용하라


정장을 입었다고 해서 꼭 구두를 신을 필요가 없듯이, 정장과 백팩을 매치했을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백팩의 분위기에 따라 운동화를 매치해준다면 캐주얼하면서도 정장의 클래식함을 간직하고 있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가 있습니다. 정장 재킷에 청바지를 입을 때에도 백팩을 잘 선택하여 매치한다면, 백팩은 단정한 정장과 캐주얼한 청바지의 믹스매치를 중심에서 잡아주는 아이템이 되어줄 수 있습니다. 박군과 신입사원들만의 특권이라고도 할 수 있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복장 규율이 엄격한 회사가 아니라면 과감히 시도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Fashion Recipe>는
당신의 패션 센스를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패션 처방전을 공개합니다.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패션에 대한 모든 고민을 해결해주고 더욱 센스 있는 남성으로 거듭나기 위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