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lk Stripe Coat

 MBC 소원을 말해봐 기태영 코트 (FJ-LAY7515)


유행과 무관하게 항상 인기를 얻고 있는 패턴 중 하나는 스트라이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트라이프를 단순히 줄무늬라고 말하기엔 다양한 패턴이 있는데요. 스트라이프 패턴 중에서 가장 모던하고 세련된 느낌을 가지고 있는 패턴은 바로 초크 스트라이프 패턴입니다. 지이크 파렌하이트는 이번시즌 초크 스트라이프 페턴으로 체스터필드 코트를 선보이는데요. 초크 스트라이프 패턴의 매력에 빠져볼까요?




Chalk Stripe ?

쵸크 스트라이프에 대해서 우선 알아볼까요? 사전적 의미를 찾아보면 '검정, 감색, 회색 같은 진한색 바탕에 흰 초크로 선을 그은 듯 윤곽이 희미해진 줄무늬'를 뜻합니다. 스트라이프 선이 선명하지 않다는 점이 다른 스트라이프 패턴과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초크 스트라이프는 어떤 옷에 가장 많이 사용이 되었을까요?






클래식 슈트에 주로 활용되는  초크 스트라이프

영화 '더 울프 오브 월 스트리트 (The Wolf of Wall Street, 2013)' 속 초크 스트라이프 슈트

초크 스트라이프를 적절하게 설명하기 위해 영화 속 한 장면을 소개해드릴게요. 마틴 스콜세지 감독,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주연으로 열연한 영화 '더 울프 오브 월 스트리트'에선 월가의 금융회사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입니다. 시대적 배경이 1980년대 뉴욕으로 그 당시의 복식을 잘 알 수 있는 영화인데요.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입은 슈트는 바로 초크 스트라이프 원단으로 제작된 슈트입니다. 쵸크 스트라이프는 남성용 슈트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원단인데요. 어떤 느낌인지 아시겠죠?




(좌) 패션디렉터 요시마사 호시바 / (우) 편집숍 <United Arrows> 디렉터 카모시타 야스토

클래식 패션을 좋아하는 남자라면 초크 스트라이프 슈트는 반드시 가지고 있어야 할 머스트 해브 아이템입니다. 이탈리아 피렌체의 피티워모에 방문하는 멋진 클래식 패션 가이들을 보면 초크 스트라이프 슈트를 입은 패션피플을 쉽게 찾아 볼 수 있는데요. 초크 스트라이트를 활용해 이탈리아 나폴리 스타일의 근사한 더블 브레스트 슈트를 입은 일본의 패션 피플들의 모습에서 쵸크 스트라이프 슈트의 매력을 알 수 있습니다.




성별과 복종을 넘나드는 초크 스트라이프 아이템!

(좌) Stella Mccartney Collection / (우)모델 방태은의 스트리트 패션 via PFM

최근에는 초크 스트라이프를 다양한 복종에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슈트에서만 활용되던 초크 스트라이프 원단을 활용해 슬랙스 팬츠에 활용한다거나 오버사이즈 핏 코트에 적용하기도 하죠. 특히 남성들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초크 스트라이프 패턴을 여성용 코트에 활용한다거나 심지어 페플럼 스커트에도 활용하는데요. 성별과 복종을 넘나드는 초크 스트라이프의 위력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MBC 소원을 말해봐 기태영의 초크 스트라이프 코트 (FJ-LAY7515)



MBC 드라마 <소원을 말해봐>에서 남자주인공인 강진희역을 연기한 배우 기태영. TV속 그의 모습에서 근사한 초크 스트라이프 패턴의 슈트를 살펴볼 수 있었는데요. 짙은 그레이 원단에 초크로 선을 그은 듯한 매력적인 코트는 이번 시즌 지이크 파렌하이트가 새롭게 선보인 신상 체스터필드 코트입니다. 비즈니스 맨들의 슈트 룩은 물론 캐주얼룩에도 잘 어울리는 아이템인데요.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지이크 파렌하이트의 신상 초크 스트라이프 코트 (FJ-LAY7515)


코트의 실루엣의 좁은 클래식한 체스터필드 코트로 겨울철에 입으면 근사한 초크 스트라이프 코트입니다. 최근에는 많은 남성들이 코트의 라펠을 올려서 스타일링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코트의 라펠을 세워서 입을 수 있도록 라펠 뒷면에는 니트를 패치워크에서 더욱 근사한 느낌으로 완성했습니다. 




슈트룩에도 어울리고 캐주얼한 룩에도 어울리는 초크 스트라이프 코트. 따뜻한 모 재질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한겨울에도 무리없이 입을 수 있습니다. 또한 포켓은 커버가 달려있는데요. 포켓 옆 쪽으로 사선 포켓이 따로 디자인 되어있어 불편함 없이 주머니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상품 바로가기 (클릭)






지이크 파렌하이트가 제안하는 초크 스트라이프 코트 스타일링

현대적인 감각과 컨템포러리한 감성으로 풀어낸 지이크 파렌하이트의 초크 스트라이프 코트 스타일링! 기본적으로 그레이톤의 룩으로 캐주얼한 셔츠와 따뜻한 니트 베스트, 그리고 슬림핏의 그레이 슬랙스를 매치했습니다. 마무리로 아웃솔이 화이트 컬러인 세련된 스니커즈를 매치했는데요. 시크하고 세련된 느낌으로 연출을 해봤습니다. 여러분도 초크 스트라이프 코트로 멋진 스타일을 완성해보세요!

COAT LAY7515 / VEST CCX8002 / SHIRTS BAX5041 / PANTS FAX4543 / SHOES ASX0509








[ 홈페이지 바로가기 페이스북 바로가기 / 매장바로가기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마샬 2015.01.06 11:35
    Address Modify/Delete Reply

    세련되고 모던한 느낌이 참 좋아요. 무난하게 입을 수 있어서 더욱 좋네요 ^^

    • RE : 지이크파렌하이트 2015.01.07 14:07 신고
      Address Modify/Delete

      마샬님 안녕하세요? 평범한 스트라이프 보다 초크 스트라이프라서 더 매력적인것 같아요..^^ 파렌하이트 블로그 자주 놀러와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