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gsman :: The Secret Service

영화 <킹스맨>에서 나온 콜린 퍼스 정장의 모든 것!



19세 이상 영화임에도 불구하고 개봉 첫 주 당당하게 2위를 차지해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열광을 끌고 있는 영화 <킹스맨>은 슈트를 좋아하는 남성이라면 꼭 봐야할 영화입니다. 슈트라는 패션 아이템이 이토록 중요한 요소로 나오는 영화도 없을테니까요.

스토리의 중심은 세빌로우의 테일러드샵에서 일어나고 <킹스맨>의 주인공인 콜린 퍼스를 비롯 많은 출연자들이 멋진 슈트를 입고 나오기 때문입니다. 지이크 파렌하이트에서 영화 <킹스맨>에서 나온 슈트의 정보를 찾아봤어요. 함께 살펴볼까요?


< 본 포스팅에는 영화 '킹스맨'의 스포일러가 담겨있습니다>







런던 새빌로우 11번가의 테일러 샵 'Huntsman'에서 영감을 얻는 킹스맨

영화 <킹스맨> 줄거리상 매우 중요한 곳으로 나오는 '킹스맨' 테일러샵. 이 가게는 맞춤 슈트의 거리로 유명한 런던의 '새빌로우'에 위치해있는데요. 런던 세빌로우 11번가에 위치한 'Huntsman'이라는 테일러드 샵에서 영감을 얻어 직접 세트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영화 속 테일러드 샵의 근사한 인테리어는 'Huntsman'에서 많은 부분을 따왔다고 하네요.

'Huntman'은 1849년에 창업한 유서 깊은 테일러샵입니다. 1919년에 런던의 새빌로우로 이전해 본격적으로 테일러 슈트를 제작했다고 합니다. 찰스 황태자의 셔츠와 슈트를 만드는 샵으로도 유명한데요. 가격은 한화로 770만원부터 시작한다고 하니 엄청난 고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화 <킹스맨>의 슈트 스타일은 ? British Style Suit !

영화 <킹스맨>에서 나오는 멋진 슈트들은 당연하겠지만 '영국식 슈트'입니다. 슈트도 다같은 슈트가 아니라 스타일에 따라 다양하게 나눠지는데요. 크게 나눠봤을 때 '아메리칸 스타일, 유러피안 스타일, 브리티시 스타일, 이탈리안 스타일' 이렇게 네가지로 구분 지을 수 있습니다.

브리티시 스타일 슈트는 영국의 세계적인 맞춤 정장 거리인 '새빌로우'에서 탄생한 슈트의 스타일을 뜻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새빌로우 스타일'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브리티시 스타일 슈트의 특징은 구축적이고 갑옷같은 형태입니다. 어깨의 패드를 과감하게 없애고 자유로운 느낌의 이탈리안 슈트와는 달리 가슴 부분이 빳빳하고 주름 없이 남자다운 스타일이 브리티시 슈트의 스타일입니다.




럭셔리 온라인 숍 MR. POTER와 함께한 영화 <킹스맨>의 팝업 스토어.

영화를 본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킹스맨>의 테일러드 아이템에 눈길이 가기 마련인데요. 영화 팬들의 심리를 잘 아는 영국은 이를 재빠르게 캐치해 <킹스맨>의 멋진 테일러드 아이템을 실제로 선보였습니다.

럭셔리 온라인 숍 MR.POTER와 함께 <킹스맨>의 팝업 스토어를 오픈했는데요. 오직 단 하루만 오픈을 했기 때문에 수많은 킹스맨팬들의 아쉬움을 자아내게 했다고 합니다.



슈트 아이템은 물론, 영화 속에서 나오는 방탄 우산, 만년필, 룸슈즈, 옥스포드 슈즈, 턱시도 재킷, 안경, 만년필, 넥타이, 손수건, 가죽수첩 등 모든 아이템을 그대로 재연해 내 판매를 했다고 하는데요. 럭셔리 온라인 숍 MR.PORTER가 직접 선보인 아이템인 만큼 그 퀄리티는 당연히 보장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MR.PORTER의 킹스맨 슈트 VS 콜린 퍼스의 킹스맨 슈트

MR.PORTER에서 판매중인 킹스맨 슈트는 영화 속에 나온 슈트를 그대로 재현한 슈트입니다. 실제로 <킹스맨>의 영화 의상감독이 직접 디렉팅을 했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영화 원작에 충실한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더블 슈트를 입은 모델과 콜린 퍼스. 두 남자 모두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남자의 진정한 멋은 슈트 속에서 발현되는 것 같습니다!




MR.PORTER 온라인숍에서도 구입이 가능한 <킹스맨> 아이템

오직 단 하루 오픈한 킹스맨 팝업 스토어. 하지만 이 아이템들을 팝업스토어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MR. PORTER의 오리진은 바로 온라인 숍인데요. 당연하게도 이 모든 아이템들은 MR. PORTER의 온라인 숍에서도 구매가 가능했습니다. 영화 속에서 나온 모든 패션 아이템을 발견할 수 있었는데요. 더블 슈트, 턱시도 재킷, 드레스 셔츠, 훈련용 점프수트는 물론 액세서리까지.. 가격은 매우 상당하지만 영화속 패션 아이템을 그대로 재현했기에 구매욕이 상승하는 것 같습니다!


< MR POTER 킹스맨 온라인 숍 바로가기 >





19세 이상 관람가라는 흥행의 큰 장벽에도 불구하고 영화 <킹스맨>은 많은 사람들의 호평과 입소문으로 개봉 첫주 2위에 랭크 되었는데요. 개봉 2주차에 접어든 지금은 예매 순위 1위에 오를만큼 흥행의 인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올 설연휴 극장가의 최대 히트작이 될 예정인 <킹스맨>이 열기가 어디까지 지속될지 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