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FASHION RECIPE

드라마 <어셈블리> 택연 정장 정보 / 정장과 잘 어울리는 남자 안경테 추천 (콜린 퍼스 안경)


How to wear a suit with framed glasses?

드라마 <어셈블리> 택연 정장 정보 / 정장과 잘 어울리는 남자 안경테 추천


KBS2 <어셈블리> / 택연 정장 / 재킷 JAB2465 팬츠 PAB2065

지이크 파렌하이트의 전속 모델이기도 한 배우 겸 가수인 택연은 최근 KBS2 드라마 <어셈블리>에서 출연하고 있습니다. 캐릭터와 드라마 줄거리 특성상 택연은 정장을 많이 입고 등장하는데요. 아무래도 지이크 파렌하이트의 모델인만큼 그는 드라마 속에서 지이크 파렌하이트의 슈트를 자주 착용하고 있습니다. 드라마 13회에서 택연은 지이크 파렌하이트의 근사한 슈트와 함께 안경을 쓰고 나왔는데요. 다른 때 보다 훨씬 댄디한 매력을 느낄 수 있었던 슈트 스타일링이라고 느껴집니다. 슈트와 안경과의 조합.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젠틀맨의 매력! 슈트 + 프레임 안경의 조합!

D Squared2 / Valentino

남자가 평생 함께 가야할 패션 아이템 '슈트'. 17세기 초에 등장한 이 클래식한 의복 양식은 이제는 남성성을 대표하는 패션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기품있고 클래식한 남자의 매력을 살릴 수 있는 슈트는 프레임 안경과 함께 했을 때 그 매력이 더욱 발산하는데요. 디스퀘어드, 발렌티노, 구찌, 톰포드 등 많은 하이패션 런웨이에서 슈트+프레임 선글라스의 조합을 찾을 수 있었죠. 할리우드 셀러브리티도 이 조합을 사랑하고 즐겨 입는데요. 슈트와 마치 한몸과도 같은 할리우드 스타의 슈트 룩을 보면서 안경과 슈트의 최적의 조합을 찾아보도록해요.





Colin Firth / 콜린 퍼스

슈트에 최적화된 할리우드 스타를 딱 한 명 뽑으라면? 망설임 없이 '콜린 퍼스'라고 말하고 싶어요. 훤칠한 키와 환상적인 프로포션, 나이가 들면 들수록 깊이 있어지는 남성미, 영 출신 특유의 멋진 영어 엑센트.. 그가 가진 모든 요소가 슈트와도 너무나도 잘 어울린다고 할 수 있죠. 그가 출연한 영화 중에서 가장 매력적인 슈트 룩을 살펴볼 수 있는 영화를 두 편 뽑으라면 <싱글 맨>, 그리고 <킹스맨>을 고르고 싶어요. 영화 러닝타임 내내 슈트룩으로 빼 입고 나오는 그를 볼 수 있죠. 그는 슈트와 함께 프레임 안경을 자주 쓰고 나오는데요. 오로지 블랙 프레임 안경을 쓰고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Justin Timberlake / 저스틴 팀버레이크

저스틴 팀버레이크 역시 슈트와 잘 어울리는 할리우드 셀러브리티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13년도에 발표한 <The 20/20 Experience> 앨범에서 성숙하고 완성된 남자를 표현하기 위해 앨범 콘셉트 전반에 슈트를 입은 그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죠. 섹시한 팝 아이콘에서 성숙한 남자로 변신하기에는 슈트만큼 좋은 패션 아이템도 없었을텐데요. 앨범활동, 월드투어에서는 물론 공식석상에서도 슈트스타일의 그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그는 블랙 프레임의 안경을 슈트와 매치하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안경으로 인해 지적이고 젠틀한 매력을 한층 느낄 수 있었습니다.





Matt Bomer / 맷 보머

미국인들 사이에서 최고미남으로 칭송받는 할리우드 스타 '맷보머'. 다양한 티비 시리즈를 통해 인지도를 탄탄히 쌓아가고 있는 멋진 배우죠. 얼굴 자체가 클래식한 미남형이기 때문에 슈트와 정말 잘 어울리는데요. 공식석상에서 칼같은 블랙 슈트와 함께 블랙 프레임 안경을 착용한 그를 발견했습니다. 워낙 미남이기 때문에 안경으로 그의 미모(?)가 가려진다는 느낌이 있는데요. 얼굴을 제외한 전체적인 룩을 봤을 땐 슈트+안경의 조합이 완벽하다고 할 수 있는 스타일링입니다.








결론! 정장과 잘 어울리는 안경은?! 블랙 프레임 안경!

KBS2 <어셈블리> / 택연 정장 / 재킷 JAB2465 팬츠 PAB2065

지금까지 지이크 파렌하이트의 슈트를 입은 택연, 하이패션 런웨이, 그리고 할리우드 스타의 슈트 스타일링을 살펴봤는데요. 결과적으로 봤을 때 슈트와 가장 잘 어울리는 안경은 블랙 컬러의 프레인 안경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컬러감이 있거나 금속성이 느껴지는 안경보다는 두꺼운 블랙 프레임이 슈트의 젠틀함과 잘 어울리기 때문인데요. 여러분도 슈트룩에 안경을 착용하게 된다면 세련된 블랙 프레임의 안경을 선택해 댄디하고 클래식한 슈트룩을 완성해보세요!






SIEG FAHRENHEIT WITH CELEBRITY

KBS2 <어셈블리> / 택연 정장 / 재킷 JAB2465 팬츠 PAB20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