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지 선택으로 고민하는 당신을 위해

: 월별 해외여행 가기 좋은 곳 총정리!



점점 많은 사람들이 해외여행에 관심을 갖고, 실제로 해외여행을 떠나고 있죠. 그래서인지 해외여행은 이제 사치라고 느껴지기 보다는 1년에 한번쯤 떠나서 모든 스트레스를 풀고 오는 중요한 행사의 하나로 자리잡게 된 것 같습니다.


실제로 작년 해외출국자는 1,600만명에 달했다는 통계도 있고, 방학을 이용해 해외여행을 다녀오고 싶다는 대학생들도 정말 많아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다녀오는 학생분들도 정말 많고요. (사실 대학생 때 아니면 길게 다녀오긴 정말 힘들죠)


그래서 오늘은 월별로 해외여행 가기 좋은 곳을 깔끔하게 정리해봤답니다. 1월부터 12월까지 월별로 가기 좋은 여행지를 확인하고 내 여행 시기와 맞춰 장소를 고르거나, 내가 가고 싶은 장소에 맞춰 여행 시기를 정한다면 더할 나위 없겠죠? (직장인들에게 희망을)





▲ 세상에서 가장 깨끗한 호수뉴질랜드, 블루 레이크


1월 : 지구본으로 볼 때 우리나라와 정 반대에 위치한 나라를 가서 따뜻한 기운을 마음껏 즐기고 오거나, 아예 정말 추운곳으로 가서 하얀 설원을 원없이 즐기는걸 추천합니다. 

1월 여행하기 좋은 나라 : 뉴질랜드 / 호주 / 네팔 / 오스트리아 / 말레이시아 / 필리핀 / 태국 / 일본 / 남극 / 캐나다


▲ 2월의 필리


2월 : 2월달은 동남아 여행을 추천합니다. 우기에서 건기로 들어가는 시점이라 바다도 잔잔하고 하늘도 정말 맑다는 사실! 우기에 직접 다녀온 바로, 우기 동남아 여행은 비추천이랍니다. 습하고, 비가 너무 많이 와서 제대로 놀기가 힘들답니다.

2월 여행하기 좋은 나라 : 말레이시아 / 필리핀 / 태국 / 동남아 일대 대부분의 나라 / 네팔(히말라야)


▲ 히말라야 산맥, 실제로 등산을 위한 해외여행도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3월 : 3월은 우리나라도 따뜻해지기 시작하고 3월 말로 갈 수록 벚꽃이 흐드러지게 피기 때문에 해외여행 가는 분들이 상대적으로 적다는 사실! 그래도 3월에 꼭 해외여행을 갈 계획이라면 우리나라 기후와 비슷한 동아시아권을 추천합니다. 등산이 목적이라면 네팔 방문을!

3월 여행하기 좋은 나라 : 네팔(히말라야, 안나푸르나) / 일본(도쿄, 교토) / 중국(상해) / 홍콩 / 프렌치 폴리네시아


▲ 색다른 벚꽃 여행을 가고 싶다면 4월에 일본으로 떠나보자                        


4월 : 4월은 지중해 연안이나 유럽을 여행하기 좋은 달이랍니다. 특히 4월부터 유럽 투어의 황금기가 시작되니 유럽 여행을 염두에 두고 있다면 4월을 기억해두세요! 참, 일본 벚꽃 여행도 참 좋다는 사실!

4월 여행하기 좋은 나라 : 오스트리아(빈) / 체코(프라하) / 이탈리아(피렌체, 로마) / 모로코(페스) / 홍콩 / 일본


▲ 맑은 날씨가 이어지는 체코의 프라하


5월 : 4월부터 시작된 유럽여행 황금기는 6월까지 이어진답니다. 특히 5월은 유럽행 비행기 가격이 저렴하기까지 하니 조금 더 알뜰하게 가고 싶다면 5월을 체크하세요!

5월 여행하기 좋은 나라 : 중앙아메리카 / 오스트리아(찰츠브루크) / 체코(프라하) / 멕시코 / 코스타리카 / 페루 / 칠레


▲ 스코틀랜드 특유의 산악지대에 위치한 캐슬


6월 : 유럽의 전 지역이 모두 날씨가 좋은 시기랍니다. 이때부터는 중앙아시아도 날씨가 풀리기 시작하니 위시리스트에 중앙아시아도 담아보는건 어떨까요?

6월 여행하기 좋은 나라 : 영국(요크) / 스코틀랜드 / 몽골(울란바토르)


▲ 너무나 아름다운 색감을 자랑하는 핀란드 헬싱키


7월 : 북유럽의 날씨가 특히나 좋아진다는 7월, 이맘때는 북유럽 뿐 아니라 캐나다도 날씨가 쾌청하다고 하네요!

7월 여행하기 좋은 나라 : 핀란드(헬싱키) / 스웨덴(스톡홀름) / 덴마크(오덴세) / 벨기에(부르게스) / 코스타리카 / 페루


▲ 완벽한 휴식을 제공해줄 여행지, 발리


8월 :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 어디로 해외여행을 갈까 고민하는 분들이 가장 많은 시기이기도 하죠. 보통 여름휴가로 많이 가는 휴양지 중엔 인도네시아쪽이 날씨가 좋은 편이랍니다. 8월까지는 북유럽도 적당히 더워서 활동하기 괜찮으니 염두에 두시는 것도 좋겠네요!

8월 여행하기 좋은 나라 : 인도네시아(자바, 발리) / 핀란드(헬싱키) / 몽골(울란바토르) / 폴란드(크라코프)


▲ 인도의 대표적 관광지인 타지마할           


9월 : 뭐니뭐니해도 9월이 가장 아름다운 나라는 인도랍니다. 더운 계절에 인도를 가게되면 약간(?)의 악취는 감내하실 각오가 되어있어야 해요! 참, 가을이 시작되는 뉴욕도 가기 좋답니다.

9월 여행하기 좋은 나라 : 인도(아그라) / 캄보디아 / 미국(뉴욕) / 싱가포르 / 독일(뮌헨) / 프랑스(니스) / 인도네시아(자바)


▲ 그리스의 크레타섬


10월 : 서유럽과 남유럽은 10월이 딱 봄날씨랍니다. 덕분에 여행하기 좋은 날씨이기도 하고요. 그리스나 터키같은 지중해 연안에 있는 나라들도 10월이 성수기라는 점을 잊지마세요!

10월 여행하기 좋은 나라 : 체코 / 이탈리아(피렌체, 로마) / 프랑스(니스) / 크레타섬 / 미국(뉴욕) / 싱가포르


▲ 티없이 맑은 하늘이 아름다운 보라카이, 섬으로 들어가는 시간이 아깝지 않다


11월 : 이름만 들어도 설레는 휴양지들은 11월에 성수기를 맞는다는 사실! 이맘때쯤 결혼하고 신혼여행으로 가도 좋겠는데요?

11월 여행하기 좋은 나라 : 몰디브 / 괌 / 사이판 / 필리핀(세부, 보라카이, 마닐라) / 그리스(크레타) / 태국(방콕, 파타야, 푸켓)


▲ 호주, 골드 코스트


12월 : 뉴질랜드나 호주는 11월부터 여름이 시작된답니다. 여름이라고해서 푹푹찌는 무더위가 아니라 여행하기 좋을 정도의 더위라는 사실! 태국의 푸켓이나 파타야도 12월에 가기 좋다고 하니, 추운 겨울을 떠나 휴양지에서 12월을 보내는 것도 좋겠네요.

12월 여행하기 좋은 나라 : 뉴질랜드(가스본, 오클랜드) / 호주(골드코스트) / 필리핀 / 태국 / 베트남



※ 이렇게 알아본 월별 해외여행 가기 좋은 곳! 위 내용을 잘 참고하고 여행 시기나 장소를 정한다면 큰 문제 없이 즐거운 여행을 다녀오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날씨라는 것이 항상 고정되어 있지는 않기에, 어느정도 참고만 하는 정도가 좋겠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Saew 2015.11.13 17:22
    Address Modify/Delete Reply

    12월 호주가 가고싶어요!!!!

  2. Calisol 2015.11.20 09:53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저는 5월의 체코 프라하요! 그렇게 이쁘다던데 아직 못 가봤어요 ㅠ
    7월의 벨기에 도시 '부르게스'가 혹시 '브뤼헤' 말씀하시는건가요? :)

    • RE : 지이크파렌하이트 2015.11.20 10:25 신고
      Address Modify/Delete

      어쩐지 찜찜하다 했는데 이거였군요.. 부르게스..! ^.^;
      브뤼헤를 적은것이 맞습니다 Calisol님 :-)

      언젠가 결혼하고 신혼여행을 가게 된다면 저도 프라하를 꼭 가보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