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디한 '술 가게', 다양한 보틀 샵을 소개합니다.

: 보틀 원 / 우리술방 / 더 몰트샵 / 매그넘 더 바틀샵




수많은 송년회가 지나고 다시 시작된 신년회 시즌. 술집, 음식점에서 하는 뻔한 신년회 말고, 각자 먹을 것과 술을 챙겨오는 신년회를 제안해보는건 어떨까요? 그리고 친구들에게 이렇게 멋진 술을 보여주며 당신의 센스를 보여주는거죠. 그런데 멋진 술은 어디서 사냐고요? 지금부터 확인하시면 된다는 사실!






01. 맥주, 보틀원 (BOTTLE ONE)


크래프트 맥주 열풍을 등에 업고 수많은 종류의 수입 맥주만을 전문으로 파는 보틀 샵들이 오픈하고 있습니다. 주로 이태원이나 연남동 같은 힙한 곳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죠. 연남동 바로 옆에 위치한 동교동의 '보틀원'도 작년에 오픈한 이후 꾸준하게 새로운 맥주를 소개하며 맥주 열풍의 숨은 주역으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딱히 규모가 큰 것도,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것도 아니지만 '맥주 구성'에 힘을 쏟으며 유니크한 라인을 만들어나가고 있습니다. 다른 보틀 샵보다는 약간 적은, 50여가지의 맥주를 판매하는데 이 이유는 까다로운 그들만의 기준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특히 영국에 위치한 '풀러스 양조장'의 맥주들은 오직 보틀원에서만 만날 수 있다고 하니 이 곳을 방문할 이유는 충분해졌네요.


※ 서울시 마포구 연희로 23 / 02-3144-7419






02. 전통주, 우리술방



'우리술방'은 전통주 전문 판매 매장으로 신세계백화점 본점에서 시작한 매장입니다. 이 후로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 광주 신세계 백화점에 차례로 매장을 오픈하고, 매장을 확장해나가는 중이죠.

우리술방은 단순하게 전통주를 판매하기만 하는 곳이 아닙니다. 명인, 혹은 명가의 전통주를 발굴하고 그 히스토리를 정리한 뒤, 이를 현대적 감각으로 디자인한 병과 패키지에 담아 유통, 판매하는 등 전체적인 브랜딩까지 모두 진행하는 의미있는 단체입니다.



이런 작업이 가능한건 '우리술방'이 전통주협회,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농수산물식품유통공사 등과 함께하는 '대한민국 전통주 서포터스단'의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기에 가능했습니다. 덕분에 잘 알지 못했던 다양한 전통주를 현대적인 느낌으로 즐길 수 있게 된거죠. 전통주의 저변 확대는 물론, 대중화에 큰 기여를 하고있는 매장입니다. 1만원 이하의 전통주부터 10만원 이상의 전통주까지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는건 물론이고 말이죠.


※ 서울시 중구 퇴계로 77 (신세계 백화점 본점) / 02-6204-1190






03. 위스키, 더 몰트 샵 (THE MALT SHOP)



이름에서부터 느껴지지만 '더 몰트 샵'은 싱글 몰트 위스키 전문점입니다. 위스키를 진심으로 사랑하는 오너가 직접 가게를 운영하고 다양한 시음행사까지 열리는 멋진 곳이죠. 재작년 삼성동에서 역삼동으로 매장을 옮기면서부터는 싱글 몰트 위스키 뿐이였던 라인업을 브랜디, 럼, 진, 보드카 등의 증류주와 다양한 리큐르, 한국의 전통주 및 와인까지 확장했습니다. 덕분에 한 곳에서 다양한 제품을 만날 수 있으니 소비자 입장에서는 환영이죠.



그래도 더 몰트 샵의 주력 상품은 역시나 위스키! 위스키 애호가라면 이곳에 들어서기만 해도 행복해질겁니다. 수 많은 종류의 위스키가 당신에게 선택받길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죠. 직원분이나 사장님에게 궁금한 것을 물어봐도 좋고, 제품 추천을 부탁해도 되니 만약 당신이 위스키를 잘 모른다고 해도 부담없이 들렀다 가기 좋은 곳입니다. 


※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565 / 02-540-2894






04. 모든 종류의 술, 매그넘 더 바틀샵 (MAGNUM THE BOTTLE SHOP)



1,000여 종의 다양한 주류와 관련 제품을 구비하고 있는 주류 전문점, 매그넘 더 바틀샵! 1만원 이하의 저렴한 주류는 물론, 수천만원을 호가하는 리미티드 에디션 빈티지 라인까지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습니다. 그야말로 주류 애호가의 천국이라 불릴만 한 곳이죠. 규모나 라인 면에서 국내 최대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 매그넘 더 바틀샵의 자랑, 와인 스테이션


이 곳의 가장 큰 특징은 단순히 술만 파는 곳이 아닌, 체험형 주류 매장이라는 점! 다양한 술을 직접 시음해 볼 수 있는건 물론, 핑거푸드, 전용 잔 등 주류 관련 액세서리와 서적도 함께 판매합니다. 100구의 노즐에서 서로 다른 와인이 나오는 와인 시음기 '와인 스테이션'은 더 바틀샵만의 자랑이기도 하죠. 사전에 결제한 전용 시음카드만 있다면 언제든 와서 간편하게 시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와인을 공부하는 학생들에게도 아주 인기가 많다고 하네요.


※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120 / 02-512-5271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