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의 복장 규정에 따른 신입사원 복장!

: 정장 / 비즈니스 캐주얼 / 자유 복장



길고 길었던 취업 준비생 생활을 끝내고, 신입사원이 된 당신을 위한 신입사원 복장 팁회사원이 되었다고 다 정장만 입고 출근하는건 아니죠, 업종이나 회사에 따라 규정도 다 다르다는 사실! 입사 전에 회사의 규정을 확실하게 확인하고 그에 맞는 옷을 준비하는 과정도 필요하답니다. 오늘은 회사의 규정을 세가지로 나눠, 각각에 맞는 신입사원 복장을 추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TIP. 직종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회사에 첫 출근 할 때 다른 준비물은 필요하지 않답니다. 일반적인 사무용품이나 데스크탑, 노트북 등은 회사에 비치되어 있고 필요한 물품은 신청해서 사용하면 되죠. 그래도 만약을 대비해 메모를 위한 개인적인 수첩과 펜, 책상 정리를 위한 물티슈는 챙기는걸 추천합니다!




CHAPTER 01.

꼭 정장을 입어야 하는 회사에 입사했을 때

: 신입사원을 위한 정장 패션 추천



가장 많은 회사에서 적용되고 있는 복장 규정. 바로 정장 착용 규정입니다. 일주일 내내 입기 위해선 보통 세 벌 정도의 정장이 필요하니 면접용 정장 외에도 두 벌 정도의 정장을 더 사야합니다. 물론 네다섯 벌의 정장을 더 살 수 있으면 다양하게 골라도 되지만 아직 월급을 받기 전이니 현실적으로 선택할 수 밖에요.


이럴 때의 팁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무난한 솔리드 컬러의 정장'을 고르면 되죠. 패턴이 과하게 들어가있거나 유니크한 컬러의 정장을 피해서 고르면 3벌로 돌려입어도 충분하다는 사실!

※ TIP. 여기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다양한 셔츠를 매치한다면 금상첨화!


그렇게 고른 베이직한 정장이 조금은 심심할 수도 있지만 시간을 두고 하나, 둘 씩 더 구매하다보면 어느새 그날의 기분이나 분위기에 맞춘 정장을 입고 출근할 수 있을겁니다 :-)

※ TIP. 날마다 다른 느낌을 주고 싶다면 가디건이나 니트, 머플러를 활용한 디테일 구성에도 신경써보세요!




CHAPTER 02.

비즈니스 캐주얼을 권장하는 회사에 입사했을 때

: 신입사원비즈니스 캐주얼 복장



직장인이라는 느낌과 어느정도의 자유로움을 추구할 수 있는 비즈니스 캐주얼을 복장 규정으로 삼고있는 회사도 많답니다.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일할 수 있게 배려해주는 문화로, 창조적인 부서에만 제한적으로 적용하는 회사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


비즈니스 캐주얼이 복장 규정이더라도 신입사원이라면 약간 차분하게 입는걸 추천드립니다. 너무 화려한 컬러보다는 적당히 톤 다운된 컬러를, 과한 패턴보다는 작은 포인트를 주는 패턴을 가진 아이템을 활용하세요.


※ TIP. 비즈니스 캐주얼이 정장보다 어렵다! 하시는 분들은 정장 안에 셔츠와 타이 대신 터틀넥을 입어주면 아주 좋답니다! 셔츠와 타이보다 더 따뜻한건 물론, 더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을 줄 수도 있다는 사실!



슬랙스 팬츠에 셔츠나 티셔츠를 이너로 입고, 니트나 가디건을 레이어드한 후 코트나 자켓을 입어도 훌륭합니다! 회사원다운 차분한 분위기는 유지시켜 주고 조금 더 편한 착용감을 제공하는게 비즈니스 캐주얼의 본질이니까요.

※ TIP. 비즈니스 캐주얼이라고 해서 꼭 노타이여야할 필요는 없답니다. 포인트를 주고 싶은 날 매치해보세요!




CHAPTER 03.

복장 규제 없는 자유로운 회사에 입사했을 때

: 신입사원 자유 복장 패션


모든 직장인들이 꿈꾸는 복장, 자유 복장편입니다. 자유 복장을 적용하는 회사가 많지는 않지만, 꾸준히 늘어가고 있다는 사실! 하지만 자유 복장일 때가 오히려 더 고민스러울 수도 있다는 점! 오늘 뭐 입지? 라는 고민이 계속 따라다니기 때문이죠.

※ TIP. 지이크 파렌하이트와 함께라면 그런 고민을 끝낼 수 있다는 사실! :-)



자유 복장으로 출근할 땐, 큰 제약이 따르지 않습니다. 회사 생활을 위한 옷을 따로 구입할 필요가 없다는게 장점이죠. 하지만. 그렇다고 너무 프리한 복장은 좋지 않습니다. 적당한 긴장감과 깔끔함자유 복장일 때도 필요하죠.


하의 컬러는 자유롭게 선택해도 좋습니다. 깔끔한 데님 팬츠도 좋겠네요! 그 위엔 캐주얼한 셔츠나 맨투맨, 니트 등을 레이어드 해주고 패딩이나 코트로 마무리! 보기에도 깔끔한건 물론, 훈훈한 대학생같은 느낌으로 신입사원의 느낌을 제대로 어필할 수 있겠네요 :-)


자유 복장일 때 고려해야 할 중요한 점 중 하나는 그날 그날 스케줄에 맞춰 복장의 변화를 줄 줄도 알아야 한다는 점입니다. 중요한 외부 미팅이 있는데 너무 캐주얼하게 입고 가면 상대방 입장에서 약간 예의가 없다고 느낄 수도 있겠죠?


그런 날엔 정장을 입고 출근해도 좋고, 비즈니스 캐주얼에 가까운 옷차림에 깔끔한 로퍼나 슬립온으로 마무리해주는게 좋습니다. 그렇게 입는다면 '예의가 없네'라는 생각 보다는 '스타일리시한 회사원들이구나'라는 생각을 할테니 말이죠.




첫 인상이 앞으로의 인상 중 상당 부분을 좌우합니다. 당신의 신입사원 첫출근, 짧은 인사 속에서 당신의 인상이 결정될겁니다. 당신의 멋진 인상을 위해 지이크 파렌하이트에서 당신을 위한 신입사원 복장을 골라보는건 어떨까요? 분명 당신의 첫인상 점수는 올라가고, 앞으로의 회사 생활은 원만해질거라 믿습니다!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