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egfahrenheit, 소개팅, 소개팅 노하우, 소개팅 성공, 소개팅 성공법, 소개팅 장소, 소개팅 패션, 솔로 소개팅, 연애, 지이크파렌하이트


주말이면 바람 쐬러 교외로 드라이브 나갈 연인이 없다는 게 슬프고 씁쓸해지는 계절이다. 더 늦기 전, 솔로 탈출을 위해 솔로들이 분주해졌다. 만나는 사람마다 두 손 꼭 붙잡고 '좋은 사람 있으면 소개시켜줘' 노래를 부르며 협박을 하고 다닌 지 얼마 후, 친구에게 전화가 걸려온다. 


"너, 이번 주에 소개팅 안할래?"

이것은 신이 주신 기회! 그런데 막상 당황스럽기도 하다. 이번에는 절대 이 기회를 놓치지 않겠다는 강한 집착이 생기기 시작하면서 머릿속이 복잡해진다. 이번 주말 소개팅을 앞두고 있는 솔로들을 위해 그녀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을 수 있는 노하우를 공개한다. 





#1. 2011년 10월 10일 월요일 

siegfahrenheit, 소개팅, 소개팅 노하우, 소개팅 성공, 소개팅 성공법, 소개팅 장소, 소개팅 패션, 솔로 소개팅, 연애, 지이크파렌하이트,

소개팅 일주일 전, 이미 그녀를 사로잡기 위한 소개팅 성공 시나리오는 시작되었다. 그녀에게 나를 어필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할지 미리 준비해야 한다. 보통 소개팅에 괜찮은 사람이 나올 확률은 거의 없다거나 연인으로 발전될 가능성도 지극히 낮다는 등 결과에 대한 좋지 않은 이야기들을 하게 된다. 그런데 내가 괜찮은 사람이라면 상대방도 괜찮은 사람이 아닐까? 일단은, 올해가 얼마 남지 않은 지금은 소개팅이 최선이다. 체크 포인트를 살펴보자. 

1. 주선자를 통해 그녀의 취향을 파악하자. 
과묵하고 듬직한 스타일을 좋아하는 그녀 앞에서 깨방정을 떨었다가는 애프터는 커녕 식사 후 커피 한 잔 못하고 헤어지게 될 수도 있다. 그녀가 좋아하는 남자 스타일은 물론, 그녀의 취미, 전공, 최근 관심사, 그녀가 좋아하는 음식 종류도 주선자에게 살짝 물어보자. 밥이든, 커피든 무엇이든 함께 먹게 되는 소개팅 자리에서 맛있는 음식점을 예약하는 꼼꼼함과 세심함은 필수다. 우유부단하고 우물쭈물하는 남자보다 '제가 아는 곳이 있는데 거기로 가시죠!' 라고 리드하는 모습에서 그녀는 분명 당신의 매력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데이트&소개팅 하기 좋은 홍대 음악 카페 리스트
 
 2. 소개팅 패션을 미리 준비하자. 
소개팅을 앞둔 솔로남녀들이 지식인에 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이 바로 '소개팅 패션' 이다. 외모나 스타일로 첫인상이 결정된다는 것은 슬프지만 진실이기 때문에 소개팅 패션에 대한 철저한 준비가 필요한 것이다. 그렇다고 해서 평소에 입지도 않던 빅뱅 스타일로 이미지 변신을 시도할 필요는 없다. 고이고이 아껴두었던 장롱 속 정장을 꺼내 입는 오버도 하지 말자. 최대한 깔끔하고 단정한 느낌으로 상대방에 대한 예의를 표현하는 것이 좋다. 평소 즐겨 입는 스타일이 가장 좋고 특히 여자들은 댄디한 스타일을 좋아한다고 하니 세미정장 스타일을 시도하는 것은 괜찮다. 


3. 상상 금지. 

무엇보다 소개팅 전에는 상상력 결핍 능력이 요구된다. 소개팅에 나가기도 전에 그녀와 연인으로 발전하고, 결혼까지 하게 되는 상상에 빠지는 사람들이 있다. 그녀와의 인연이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모르기 때문에 '여자'가 아닌 '좋은 친구'를 만나러 나간다는 마음가짐이 중요하다. 그래야 상대를 배려할 수 있는 여유가 생긴다. 이 사실을 알고 있었다면 지금 당신이 솔로일 이유가 없다. 무조건 들이대는 남자는 매력없다. 

#2. 2011년 10월 13일 목요일 저녁, 홍대 근처 카페 


그녀와 당신 모두에게 익숙한 장소를 정한다. 시간은 목요일 저녁 시간이 적당하다. 마음에 들면 그녀에게 주말쯤 만나자고 애프터 신청을 할 수 있기 때문. 우선 그날의 이슈는 반드시 확인하고 나가는 것이 좋다. 가볍고 말랑한 주제, 긍정적인 이슈가 적당하다. 체크 포인트를 살펴보자. 

1. 호들갑스럽지 않은 리액션이 필수!

모든 사람이 유재석만 같다면 얼마나 좋을까? 누구나 말을 잘하는 건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첫 만남에서 두 사람의 호흡이 더욱 중요하다. 여러 주제를 말하면서도 자연스럽게 맥락에 맞아야 한다. 깊이 있는 대화가 진행되기 어렵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대화를 리드하거나 그녀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는 모습, 적절하게 리액션을 해주는 모습 등에서 그녀는 분명 호감을 보일 것이다. 

2. 그녀를 관찰하라.  
그녀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 들으며 그녀를 잘 관찰하자. 한두 가지 정도의 매력을 캐치해 칭찬을 하면 좋다. 누구나 칭찬에 약한 법! 단, 첫만남부터 외모에 대해 칭찬하는 것은 피하자. "음식 선택 센스가 있으시네요." 혹은 "머플러가 잘 어울리시네요." 등 우회해서 말하는 것이 좋다. 
 
첫 만남에서 피해야 할 주제는?
1. "이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려나 몰라" 국내외 정치 사회 문제 이야기  
국내외 정치, 사회 문제 이야기를 하게 된다면 잘난척 화법은 피하자. 또박또박 조리 있게 말을 잘 하는 것은 좋지만, 그녀의 얼굴에는 이미 썩소가 피어 오를지도 모른다.  

2. "내가 어렸을 때는 말이지"  자기연민에 빠진 인생극장 이야기 
보호본능 유발 작전은 소개팅에서 어울리지 않는다. 힘들었던 어린 시절, 그동안 겪어 왔던 인생역경을 죽 늘어 놓거나 자기 성공 스토리를 읊어대는 남자는 참 난감하다고들 한다. 그녀가 가만히 들으며 고개를 끄덕였다고 해서 당신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있는 것은 절대 아니다. 

#3. 마지막 시나리오, 2011년 10월 20일 목요일


소개팅 후 그녀가 마음에 들었다면 일주일 동안은 그녀가 충분히 생각할 시간을 주면서 매일매일 연락을 하면 좋다. 출근 시간, 점심 시간, 잠자기 전 등 그녀가 예상할 수 있는 시간마다 안부 문자를 보내자.
그녀에게 점점 익숙한 일상이 되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소개팅 일주일 후, 영화 등의 핑계로 주말에 만날 수 있는지 살짝 물어본다. 애프터는 첫 만남 후 10일 안에는 이루어져야 한다. 혹시나 그녀가 마음에 들지 않았더라도 소개팅 후 문자 하나 쯤은 남겨두는 센스! 그녀와 언제 어디서 다시 만날지 모른다. 



위의 시나리오 대로 진행했다고 해도 100%의 성공을 확신할 순 없다. 인생은 늘 다양한 반전을 들이밀지 않던가. 예기치 않은 상황이 발생해도 당황하지 말고 침착하게 대처하자. 10번 찍어서 넘어갈 확률은 안 넘어갈 확률보다야 훨씬 높다. F군을 믿고 그냥 따라보는 거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Pruru 2011.10.10 13:31
    Address Modify/Delete Reply

    이번주 소개팅하는데 잘 될지 모르겠어요. 올해 3번째 도전이랍니다. ㅎㅎ
    목요일에 시간잡는게 좋다고 하시니 목요일로 약속 잡아볼게요~ ^^ ㄳㄳ

  2. 유니 2011.10.10 17:02
    Address Modify/Delete Reply

    전 여잔데 왜 이걸 보면서 적고 있을까요?ㅎㅎ
    여자도 비슷하겠죠?
    정말 소개팅 하는 남자분이 이것만 지키면 좋을텐데ㅠㅠ

  3. 수트간지남 2011.10.10 17:15
    Address Modify/Delete Reply

    하.. 진짜 이거 문서에 스크랩 해놓고 시간 날 때 정독해야겠어요ㅋㅋㅋㅋ 자주 들르길 잘했어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4. 미피 2011.10.10 17:59
    Address Modify/Delete Reply

    파렌하이트님의 시나리오는 완벽하네요~!ㅎㅎ
    모두들 그녀 혹은 그의 마음을 더 쌀쌀해지기전에 확실히 잡을 수 있음 좋겠어요!!

  5. 롯데리안 2011.10.10 18:40
    Address Modify/Delete Reply

    헐.. 이렇게 신경쓸 게 많았군요.
    그래서 전 여자친구가 없나봅니다. ㅠㅠ
    꼭 이렇게 완벽한 시나리오가 필요한 건가요?
    다음에는 파렌하이트에서 알려준 시나리오대로 한번 해봐야겠어요.

  6. 블랙티 2011.10.10 19:12
    Address Modify/Delete Reply

    헉 이런것까지 다 신경쓰다니....
    나와있는 것 중에서 몇가지는 하고 있지만 이거 다 신경쓰긴 힘드네요~!
    그래도 소개팅으로 확률을 높이려면 이정도는 해야겠죠?ㅎ

  7. 우진 2011.10.11 10:59
    Address Modify/Delete Reply

    그녀에게 점점 익숙한 일상이 되어야 한다...제가 이걸 못해서 지금껏 수많은 소개팅이..그런 것이군요.
    한편으로 씁쓸해집니다^^; 다음번에는 꼭 F군의 조언대로 해보겠습니다. 땡큐!

  8. 짝짝이양말 2011.10.11 11:22
    Address Modify/Delete Reply

    아무래도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으로서의 매력인 것 같아요.
    내 눈에 못나보이는 사람은 뭘해도 못나보이고, 잘나보이는 사람은 추태를 부려도 잘나보이니깐. ㅋ~

    조금은 허술한듯 하면서도 자기만의 스타일이 있구..
    남에 대한 배려, 그리고 적당한 유머감각만 있다면 괜찮지 않을까요?
    하지만 이건 남자뿐만 아니라 여자에게도 해당하는 말이겠죠..
    사람의 관계라는 건 한 쪽의 노력만으로 되는 건 절대 아닐테니까요...^^;;

  9. 너돌양 2011.10.11 17:47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소개팅에서 성공하는 비법 잘 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