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STYLE/GALLERY

7월 전시회 추천, 데이트 코스로 좋은 전시회 : 꿈을 그린 화가, 호안 미로 특별전

7월 전시회 추천, 데이트 코스로 좋은 전시회

"꿈을 그린 화가, 호안 미로 특별전"



그림을 보면 '아 이 그림!'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유니크한 화법이 인상적인 작가인 '호안미로'. 이번 여름 가장 핫한 추천 전시회로 꼽히는 호안미로 특별전 소식을 전달해드립니다. 꿈을 그린 화가, '호안 미로' 특별展 소식에 주목해주세요 :-)



이번 전시는 '호안 미로'의 컬러풀한 대작들과 100호(가로x세로 130x160cm)가 넘는 대형사이즈 작품 36점을 포함, 총 264점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이번 전시는 '호안 미로'의 작품은 물론, 그의 작업장을 재현해낸 특별 전시존까지 구성된 아시아 및 유럽을 통틀어 최대 규모의 전시라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답니다.



전시 구성 01. 호안 미로 작품의 근원

자연과의 깊은 유대감은 호안 미로의 작품 세계에 아주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의 부모가 농가를 소유하고 있던 '몬트로이그'와 그의 조부모가 살던 '마요르카'. 이 두 지역의 자연 친화적인 환경 속에서 살아가고, 작업을 함으로써 자연에 몰두할 수 있었죠. 그로 인해 자연스럽게 추상과 색채의 풍요로움을 알게 된 호안 미로의 웅장한 표현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전시 구성 02. 시, 기호, 리듬, 절제와 명상

호안 미로는 시인의 영혼을 가진 예술가였으며, 그에게 있어 가장 좋은 이야기 상대는 시인들이였습니다. 그의 모든 작품에선 시적인 동기, 가슴과 머리를 하나로 잇는 감정적이며 공상적인 부분을 포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동양의 예술과 기호를 통한 표현, 절제된 터치를 통해 다른 예술가와 구분되는 그만의 세계를 개척했습니다.




전시 구성 03. 마요르카, 창조적 공간

작업실은 예술가에 있어 극도로 중요한 하나의 작은 나라이자 창작을 위한 완벽한 배경, 그리고 생애 마지막 날 까지 열심히 가꾸어 나가는 풍요로운 정원이기도 합니다.

이번 호안미로 전에선 인간적인 방면과 예술적인 방면에서 위대한 발전의 최고조에 이른 예술가의 마지막 창작 시기를 충실하게 증언하는 그의 작업실을 재현해 낸 공간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호안 미로의 내밀한 공간을 볼 수 있다는 점에서 평소 그의 팬이였다면 꼭 방문해 보는 걸 추천합니다 :-)




전시 구성 04. 말년의 열정, 독창적 색과 표현

호안 미로의 말년에 이르러 회화와 소묘를 향한 접근은 서정시적인 요소와 물감, 잉크의 적극적인 응용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이런 급진적인, 격렬함은 그가 즐겨 이야기하던 것과 같이 "회화를 넘어서는 것"을 꿈꾸었을음 우리에게 말해줍니다. 그리고 이번 전시를 통해 그것을 느낄 수 있게 된답니다.




전시 구성 05. 자연의 도식화

미로는 우주와 별, 행성과 하늘의 천체를 다룹니다. 또한 곤충과 새 역시 그의 작품에 매우 빈번하게 등장하는 모티브죠. 또, 미로의 도상학에서 두드러지는 주제가 있다면 그것은 바로 여성입니다. 이는 성별이 여성인 한 사람을 상징한다기보다 온 우주의 기원으로서의 여성을 표상합니다. 

여성이라는 주제는 그의 모든 작품에 깊게 영향을 끼치며 다양한 관점에서 접근되었습니다. 초상화에서 여성은 인생의 집합소로서 새와 별, 해와 관계를 맺으며 성애로 가득 차 있거나 애타는 존재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이번 전시에선 별자리, 새, 여성, 인물을 도식화 한 그의 작품을 '거의' 모두 만날 수 있습니다. 정말 기대되네요 :-)




특히나 호안 미로의 작품들은 아동 미술교육 자료로 많이 활용되고 있다는 사실! 이는 호안 미로의 회화와 아동화의 큰 유사점 때문입니다. 무의식 속에 잠재되어 있는 것을 회화적으로 표출하려 한다는 것인데요. 크게 과장하거나, 작게 축소하거나. 또는 단순화 시키거나, 생명력 있는 것처럼 의인화하는 과정을 거친 작품을 통해 아동 공감대 형성을 하고, 이로 인해 아동들의 정서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게 된다고 하네요.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전시회로도 추천합니다 :-)


스페인 미로 재단 설립 이후 최대 규모의 호안 미로 기획전, 커플들은 이번 여름 데이트 코스로, 가족과 친구들은 영감과 상상력을 리프레시할 수 있는 즐거운 나들이 코스로 가볍게 떠나봐도 좋을 것 같네요. 특히 이번 '호안 미로 특별전'은 지이크 파렌하이트와 함께 해 더욱 많은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지이크 파렌하이트 타임스퀘어 점에서 3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호안 미로 특별전 티켓 2매를 증정(소진 시 까지)하고 있으니 타임스퀘어 점을 방문해보는 것도 좋겠네요. 그럼, 즐거운 관람 되시길!



- 전시 기간 : 2016.06.26 (일) ~ 2016.09.24 (토) / - 전시 장소 : 세종 미술관1관,세종 미술관2관

- 전시 시간 : 오전 10시30분 ~ 오후8시 (입장마감 오후 7시) / - 입장 연령 : 전 연령 관람가능

- 티켓 가격 : 성인 15,000원 / 청소년 10,000원 / 어린이 8,000원 (48개월미만 무료입장)

- 사진 출처 : 공식 홈페이지 (http://bit.ly/28KUQpV) / 공식 페이스북 (http://bit.ly/28K4aW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