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STYLE

F군의 그루밍 다이어리 대공개! 직장인을 위한 피부관리 노하우




남자들에게도 피부관리가 더 이상 사치가 아닌 시대! 깨끗한 피부는 패션만큼이나 상대에게 신뢰감을 주고 무엇보다 프로페셔널한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는 무기가 된다. 사무실에서 열심히 미스트를 뿌리고 자기 전 마스크팩을 올리는 것으로 하루를 마무리하는 남자들의 모습이 더 이상 낯설지 않다. 엄마나 누나 화장품을 뺏어 바르는 일 따위는 진작에 졸업한 이 시대의 대표적인 그루밍족 F군은 어떻게 피부 관리를 하고 있는지 살짝 물어봤다. 

그루밍, 남자피부, 피부관리, 남자피부관리, 가을 피부관리, 직장인 피부관리, 송중기 피부, 소지섭, 면도, 면도 방법, 면도 하는 방법, 수분공급, 자외선 차단제

 
남자에게 면도는 화장 그 이상이다. 출근 준비 중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하게 되는 면도 시간, 올바른 면도 습관만 가지고 있어도 면도 후 생기는 피부 트러블을 줄일 수 있다. 우선 면도 전 세안은 필수다. 피부 자극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세균 침투를 막을 수 있기 때문이다. 털이 난 반대 방향으로 면도를 한 후에는 알코올 성분이 있는 애프터 쉐이브 스킨으로 마무리를 해준다. F군의 노하우를 자세히 살펴볼까? 

<F군의 그루밍 다이어리-면도 편> 


1. 면도 전 세안은 필수! 
미지근한 물로 먼저 세안을 하고 마지막에는 찬물로 헹군다. 이 때, 일반 세안 비누를 사용하면 얼굴을 건조하게 만들어 면도 시 염증을 일으킬 수 있다. 가능하면 얼굴 전용 클렌저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2. 쉐이빙 크림으로 피부를 보호하자. 

쉐이빙 크림은 면도 후 피부 건조와 주름 방지에 효과적이다. 수염이 자란 방향과 반대로 발라준다. 얼굴에 도포한 후 바로 면도하는 것보다는 피부에 충분히 스며들 수 있도록 잠깐 기다렸다가 면도하는 것이 좋다. 


3. 면도는 털이 난 반대 방향으로!

면도를 할 때는 털이 난 방향을 따라 면도하는 것이 좋다. 또한, 면도를 하는 동안 면도기를 수시로 씻어 깎인 수염이 다른 부위의 면도를 방해하지 않도록 한다. 


4. 마무리는 찬물로! 

면도 후에는 찬물로 마무리하여 거품이나 비누 찌꺼기를 없애준다. 면도가 끝난 후에는 모공 수축 효과 및 피부에 세균이 침투하는 것을 막기 위해 알코올 성분이 있는 애프터 쉐이브 스킨으로 마무리를 해준다. 





피부 관리의 핵심은 수분공급이다. 그래서 업무 시간 틈틈이 놓치지 말아야 한다. 특히 겨울철이면 온풍기 때문에 실내 공기가 건조해지는데, 금세 푸석해진 피부에 금방이라도 주름이 질 것 같다. 아침에 수분크림까지 꼼꼼하게 바르고 나왔겠지만, 건조한 피부에 수분 보충을 하기에는 미스트만큼 간편한 아이템이 없다. 게다가 요즘 미스트는 피부에 좋은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손쉽게 피부관리까지 할 수 있다! 

또한 피부의 가장 큰 적이기도 한 자외선 차단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진정한 피부미남이 되고 싶다면 스킨케어 후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을 습관화 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름철만큼 자외선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괜찮다고? 실내 형광등 조명으로도 자외선이 방출되고 있으므로 실내 업무 중이라도 꼭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어야 한다.

<F군의 그루밍 다이어리-미스트&자외선 차단제 편>

1. 미스트는 사용법이 중요하다. 얼굴에 대고 바로 분사하면 수분이 증발하면서 오히려 피부 속 수분을 빼앗아가므로 얼굴과 최대한 멀리 떨어져 뿌리는 게 좋다. 


2. 자외선 차단제 역시 피부 타입에 따라 다른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건성 피부라면 보습 기능이 함유된 자외선 차단 크림이나 로션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지성이나 여드름성 피부라면 오일프리 타입의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그루밍, 남자피부, 피부관리, 남자피부관리, 가을 피부관리, 직장인 피부관리, 송중기 피부, 소지섭, 면도, 면도 방법, 면도 하는 방법, 수분공급, 자외선 차단제

 
그 동안 집에 들어가자 마자 바로 침대로 달려갔던 남자들이라면 반성해야겠다. 피부에 하루 10분만 투자하면 피부미남이 될 수 있다. 특히 저녁 세안은 무척 중요한데 하루 종일 피부는 자외선에 노출돼 피곤하고 노폐물이 쌓여 더러워져 있기 때문이다. 밤 시간은 피부 재생을 위한 좋은 시간이다. 그래서 지친 피부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관리도 필요하다. 스킨, 로션, 크림 등 보습제를 아침에 사용했던 양의 1.5배 정도 충분히 사용하는 것이 좋고, 아이크림이나 팩, 에센스 등에 관심을 가져보자. 굳이 비싼 것이 아니라도 꼼꼼히 발라주면 눈에 띄는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F군의 그루밍 다이어리-스페셜 케어 편>

그루밍, 남자피부, 피부관리, 남자피부관리, 가을 피부관리, 직장인 피부관리, 송중기 피부, 소지섭, 면도, 면도 방법, 면도 하는 방법, 수분공급, 자외선 차단제


1. 피부를 건조하게 만드는 주범인 각질 제거를 위해 귀찮더라도 일주일에 1~2회 정도 스팀타월이나 각질제거 스크럽제로 마사지를 하는 것이 좋다.

2. 피부관리가 귀찮다면 그냥 떼어내기만 해면 되는 마스크팩이나 바른 뒤 그대로 자도 되는 수면팩을 사용해보자. 주름, 미백, 탄력 등은 여성 못지 않게 남성들도 신경써야 할 부분이다.